AD
Starnews Logo

이승환, 故노무현 前대통령 헌정곡 뮤비 23일 공개

이승환, 故노무현 前대통령 헌정곡 뮤비 23일 공개

발행 :

윤성열 기자
이승환 / 사진=드림팩토리
이승환 / 사진=드림팩토리


가수 이승환이 고 노무현 전 대통령 헌정곡 '함께 있는 우리를 보고 싶다' 뮤직비디오를 공개한다.


19일 소속사 드림팩토리에 따르면 이승환은 '함께 있는 우리를 보고 싶다'를 노무현 전 대통령의 기일에 맞춰 오는 23일 공개할 예정이다.


'함께 있는 우리를 보고 싶다'는 지난 3월 말 공개된 이승환의 11집 '폴 투 플라이-전편'(fall to fly-前) 앨범에 수록된 곡으로 도종환 시인이 작사하고, 이승환과 황성제가 작곡에 참여한 노래다.


'함께 있는 우리를 보고 싶다' 뮤직비디오는 노무현 재단에서 제공한 고인의 생전 사진들과 평화의 나무 시민 합창단의 녹음 장면으로 구성됐다.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작화는 국내 대표 웹툰작가 강풀이 맡았고, 애니메이션은 '마당을 나온 암탉'의 오성윤 감독, 캘리그라피는 공병각, 합창단 촬영과 편집은 민준기 감독이 각각 참여했다.


드림팩토리 측은 "이승환 씨가 평소 존경하던 고인에 대한 그리움을 담은 곡이다"며 "뮤직비디오 작업에 흔쾌히 참여해준 모든 분들과 노무현 재단에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노래의 하이라이트인 합창 부분은 고심 끝에 노래의 순수한 울림을 더하고자 시민합창단의 목소리를 담게 됐다"고 덧붙였다.


한편 이승환은 오는 5월 31일 대전, 6월 21일 전주, 6월 28일 대구에서 '회고전+11'라는 타이틀로 전국투어를 이어간다.


윤성열 기자bogo109@mt.co.kr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