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비와이 "신앙심 많지만 그래도 부족..어렵게 느낄수도 있죠"(인터뷰)

비와이 "신앙심 많지만 그래도 부족..어렵게 느낄수도 있죠"(인터뷰)

발행 :

윤상근 기자
래퍼 비와이 /사진=홍봉진 기자
래퍼 비와이 /사진=홍봉진 기자


래퍼 비와이(23, 본명 이병윤)가 자신이 믿는 종교에 대한 생각을 밝혔다.


비와이는 19일 오후 3시 서울 방이동 올림픽공원 올림픽홀 대기실에서 스타뉴스와 인터뷰를 갖고 "개신교를 믿는다"고 밝히며 "스스로 봤을 때 독실하려고 노력도 많이 하고 신앙심도 나름대로 많은 편이지만 그래도 많이 부족한 편이라고 생각한다"고 말했다.


비와이는 "내 삶에 있어서 개신교는 정말 많은 부분을 차지한다"며 "가사를 통해서도 이와 관련된 내용이 많이 담겨 있다. '쇼미더머니5' 경연곡인 '데이데이'와 '포에버' 역시 기도를 통해 영감을 받아 완성한 곡"이라고 설명했다.


비와이는 이어 "종교적인 부분에 영향을 받은 내 음악에 대해 종교를 따로 믿지 않는 입장에서는 분명 내 음악이 심오하고 어렵다고 느껴질 수 있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비와이는 지난 7월 15일 종영한 케이블채널 엠넷 '쇼미더머니5'에 출연해 최종 우승을 차지하며 많은 주목을 받았다. 비와이는 '쇼미더머니5'를 통해 '데이 데이', '포에버' 등 주요 경연 곡들이 음원 사이트에서 좋은 반응을 얻으며 음원 강자로서 면모를 보였다.


비와이는 동료 래퍼 씨잼, 미국 힙합계 거장 탈립콸리, 양동근, 코드쿤스트 등과 콜라보레이션 음원을 발표하는 등 '쇼미더머니5' 종영 이후에도 지속적인 음악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