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방탄소년단, 월드투어 뒤풀이 "정말 고맙고 사랑합니다♥"

방탄소년단, 월드투어 뒤풀이 "정말 고맙고 사랑합니다♥"

발행 :

김혜림 기자
/사진=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사진=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

그룹 방탄소년단(BTS,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멤버 지민은 멤버들과 함께한 회식 자리를 공개했다.


지민은 30일 방탄소년단 공식 트위터에 "여러분들과 함께 했던 이번 투어 덕분에 저희가 이렇게 다같이 웃고 있습니다. 정말 고맙고 다시한번 사랑한다는 말 전해드릴게요. 사랑합니다"라는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편안한 차림으로 회식을 즐기고 있는 방탄소년단 멤버들의 모습이 담겼다. 특히 이들은 행복한 미소를 지은 채 카메라를 응시하고 있어 시선을 사로잡는다.


이날 방탄소년단은 서울 파이널 콘서트를 끝으로 14개월에 걸친 월드투어의 화려한 피날레를 장식했다.


방탄소년단은 지난 26일부터 27일에 이어 29일 서울 잠실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러브 유어셀프: 스피크 유어셀프 '더 파이널''(LOVE YOURSELF: SPEAK YOURSELF 'THE FINAL') 콘서트를 개최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번 서울 공연을 마지막으로 미국, 캐나다, 영국, 프랑스, 네덜란드, 독일, 일본, 대만, 싱가포르, 홍콩, 태국, 사우디아라비아 등 전 세계 62회 공연을 기록한 'LOVE YOURSELF' 투어와 그 연장선인 'LOVE YOURSELF: SPEAK YOURSELF' 투어의 대장정을 마무리했다.


'러브 유어셀프' 투어는 20개 도시에서 42회 공연을 통해 104만 명 관객을 동원했으며, 이어진 '러브 유어셀프:스피크 유어셀프' 투어는 10개 도시에서 20회 공연으로 102만여 명 관객이 모였다. 총 62회 공연에 206만명의 관객들이 모인, 압도적인 규모를 자랑한다.


이번 투어를 통해 북남미와 유럽, 아시아 등 콘서트를 진행한 모든 지역에서 스타디움 투어를 개최한 최초의 한국 가수가 됐으며, 세계적인 팝스타들이 서는 뉴욕 시티필드와 영국 웸블리 스타디움 무대에 오르며 글로벌 슈퍼스타임을 입증했다. 사우디아라비아에서는 외국 가수 최초로 스타디움 공연을 개최해 큰 화제를 모았다.


주요 기사

연예-K-POP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K-POP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