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주유광고에서 생기발랄한 미소로 뭇남성들뿐만 아니라 여성들에게도 선망의 대상이 되고 있는 탤런트 김태희. 그녀는 이 광고에서 숨겨진 노래실력을 실력까지 뽐내고 있어 많은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고 있다.
그녀는 일반광고뿐만 여배우들의 선망의 대상이 되고 있는 화장품에도 출연하고 있는 등 이른바 최고의 전성기를 누리고 있다. 게다가 광고주들이 선정한 최고의 인물로 뽑히면서 그녀의 주가는 하늘높은 줄 모르고 치솟고 있다. 그녀의 이런 인기를 반영한 듯 그녀는 스크린 데뷔도 앞두고 있다.
그녀의 얼굴이 이토록 많은 이들에게 사랑받는 이유는 무엇일까?
대답은 그녀의 작은 얼굴에 있다. 한국 산업자원부 산하 '싸이즈코리아'의 자료에 의하면 한국인 20-24세를 기준으로 했을때 남자의 얼굴길이는 평균 23.6 센티미터이고, 여자는 22.3센티미터이다. 특히 남자의 경우 22.1센티미터이하면 전체인구의 10%이내, 20.9센티미터 이하면 전체인구의 1%에 들고, 여자의 경우 21센티미터이하면 10%이내, 19.8센티미터 이하면 1%이다.
그리고 더욱 재미있는 사실은 1%에 드는 사람들이 이른바 작은 얼굴이고 여기에 드는 사람들의 대부분이 현재 최고의 인기를 누리고 있는 연예인인 것이다. 대표적인 연예인으로는 탤런트 김태희뿐만 아니라 이나영, 김희선, 한채영, 강동원등을 들 수 있다.
그렇다면 과연 작은 얼굴이란 어떤 얼굴일까?
성형외과적인 면에서 볼 때 작은 얼굴은 얼굴의 골격이 작고 상대적으로 이목구비가 큰 얼굴 그리고 하안면부(코아래부분)의 크기가 작은 얼굴을 말한다. 또 턱과 광대가 작아서 얼굴형이 부드럽고 갸름하며 이마는 볼록하고 코는 오뚝하여 입체적인 얼굴을 말한다. 하지만 이런 조건들은 선천적으로 갖추었다면 더할나위없이 좋겠지만
그러지 못한 경우에는 간단한 성형외과적인 시술을 통해 얼굴의 크기를 줄일 수 있는 효과가 있다. 이른바 양악수술(복합얼굴축소술)을 불리우는 이 수술은 턱끝의 길이를 줄어줌으로써 얼굴 길이가 작아지는 효과를 얻는 수술이다.
양악수술(복합얼굴축소술)을 통해 자연스런 턱끝의 모양을 유지하고 입술-턱끝 고랑을 뚜렷하게 하면서 얼굴의 길을 줄일 수 있고 더불어 잇몸노출증 등의 미용적인 효과도 볼 수 있다.
페이스라인 성형외과 이진수원장은 지난 11일부터 3일간 부산 BEXCO 컨벤션 룸에서 대한성형외과학회 춘계학술대회에서 '긴 얼굴을 주소로 하는 환자에 있어서 복합얼굴축소술의 적용 '이라는 주제로 그동안 많은 환자들에게 호응을 받아왔던 복합얼굴축소술의 결과를 학계에 알리기도 했다.
<도움말=페이스라인 성형외과 이진수 원장(02-541-0082)>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