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능 고수 이경규가 2014 SBS 연예대상 영예의 대상을 수상했다.
이경규는 30일 오후 8시55분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이경규, 성유리, 배성재 아나운서의 진행으로 펼쳐진 2014 SBS 연예대상에서 대상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이경규는 수상 소감에서 "정말 생각지도 못했다. 너무 큰 상을 받아서 받고도 후배들에게 미안하다"며 "강호동, 유재석, 김병만의 발목을 붙잡아 죄송하다"고 말했다.
이경규는 "프로그램 열심히 하는 것 같지만 상복이라는 것을 무시할 수 없었다"고 말하며 "프로그램을 진행하며 많은 스태프, 작가, PD의 능력에 의지해서 좋은 상 받고 있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날 연예대상의 가장 큰 관전 포인트는 역시 대상 수상자였다. 사상 최초 지상파 3사 수상 여부가 달렸던 유재석과 SBS 연예대상 2연패를 노린 김병만, SBS 연예대상 수상과는 인연이 없었던 이경규, 오랜만에 SBS 연예대상 수상을 노리는 강호동 등 누가 받아도 의미 있는 대상 수상 후보들이었다. 4명 모두 쟁쟁한 후보였지만 승자는 이경규에게로 돌아갔다.
아쉽게도 대상 수상에 실패한 유재석의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은 최우수상(김종국), 우수상(이광수), 시청자가 뽑은 최고 프로그램상, 시청자가 뽑은 최고 인기상(유재석) 등 총 4관왕을 차지하며 대상 못지않은 존재감을 시상식에서 비쳤다.
이외에도 이날 SBS 연예대상에서는 의미 있는 수상이 이어지며 훈훈한 분위기를 연출했다.
올해 새롭게 신설된 프로그램상 수상에서는 '정글의 법칙', '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자기야 백년손님', '놀라운 대회 스타킹' 등이 나란히 최우수, 우수프로그램상으로 선정되며 SBS의 대표 예능임을 다시금 입증했다.
베스트 팀에 대한 수상도 SBS 연예대상에서 볼 수 있는 광경이었다. 어린이. 가족 등이 주인공인 예능 프로그램 '글로벌 붕어빵', '자기야 백년손님', '오 마이 베이비' 가족들은 나란히 베스트팀워크상, 베스트커플상, 베스트패밀리상에 수상되는 영광을 안았다. 올 한해 예능계의 한 축을 맡은 가족 예능, 육아 예능이 올해 SBS에서도 주축 프로그램으로서 존재감을 드러냈음을 알렸다.
'자기야 백년손님'은 우수프로그램상, 베스트MC상(김원희), 베스트커플상(이만기 최위득 남재현 이춘자), 작가상(심은하) 등 4관왕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일부 수상자의 의미 있는 수상 소감도 시선을 모았다.
코미디 부문 수상자로 나선 '웃찾사' 수상자들은 공동대표의 횡령 및 해외 도주 혐의 등으로 위기에 빠진 코코엔터테인먼트 대표 김준호를 향해 위로의 말을 전했다. 같은 소속사 식구이기도 했던 김현정, 홍윤화는 "선배님께 힘이 돼드리겠다"며 힘을 실어줬다.
올해 활발한 활동으로 대세로 거듭난 이국주와 조세호의 눈물 수상소감은 뭉클함을 전했다. 데뷔 이후 오랜 기간 동안 무명이었기에 두 사람의 수상은 의미 있었다. 두 사람은 그간의 힘든 시절을 떠올리며 예능뉴스타상 수상자로러 기쁜 순간을 만끽했다.
다음은 2014 SBS 연예대상 수상자(팀)
▲대상='힐링캠프' 이경규
▲특별상='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유희열
▲최우수상(버라이어티부문)='일요일이 좋다-런닝맨' 김종국
▲최우수상(쇼·토크쇼부문)='두시 탈출 컬투쇼' 정찬우 김태균
▲최우수프로그램상(버라이어티부문)='정글의 법칙'
▲최우수프로그램상(쇼·토크쇼부문)='서바이벌 오디션 K팝스타'
▲우수상(버라이어티부문)='일요일이 좋다-런닝맨' 이광수
▲우수상(쇼·토크쇼부문)='한밤의 TV연예' 윤도현
▲우수프로그램상(버라이어티부문)='자기야 백년손님'
▲우수프로그램상(쇼·토크쇼부문)='놀라운 대회 스타킹'
▲시청자가뽑은최고프로그램상='일요일이 좋다-런닝맨'
▲시청자가뽑은최고인기상='일요일이 좋다' 유재석
▲TV프로듀서상='힐링캠프' 성유리
▲라디오프로듀서상='아름다운 이아침' 김창완
▲예능뉴스타상=조세호 이국주 김일중
▲베스트엔터테이너상='정글의 법칙' 예지원 박정철 류담
▲베스트MC상='세상에 이런일이' 임성훈 '자기야 백년손님' 김원희
▲베스트패밀리상='오 마이 베이비' 김정민 김소현-손준호 김태우 리키김 가족
▲베스트커플상='자기야 백년손님' 이만기 최위득 남재현 이춘자
▲베스트팀워크상='글로벌 붕어빵' 박민하 링컨 염은률 알레이나 일라이다
▲아나운서상=최기환
▲작가상='SBS스페셜' 신진주 '자기야 백년손님' 심은하 '박소현 러브게임' 김종선
▲라디오DJ상='시네타운' 공형진 '세상을 만나다' 김지선 김일중
▲코미디신인상='웃찾사' 홍윤화 이동엽
▲코미디우수상='웃찾사' 김현정 장홍제 박영재
▲코미디최우수상='웃찾사' 박진주 최백선
▲남자예능신인상='룸메이트' 잭슨
▲여자예능신인상='룸메이트' 배종옥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