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중원대학교가 '청렴병무 홍보의 날' 행사를 가졌다
중원대학교는 지난 16일 충북지방병무청과 함께 '청렴병무 홍보의 날' 행사를 가졌다. '청렴병무 홍보의 날'은 병무행정 정책, 제도, 성실복무사례, 현장체험 등 전반적인 것을 안내하고 '병역을 자랑스럽게 여기는 병역문화 창조'의 출발점이 되기 위해 대대적으로 홍보하는 범국민 참여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병무상담과 군 장병에게 감사편지 보내기 행사가 진행됐으며 행사에는 군 입대를 앞둔 남학생들 뿐 아니라 여군 지망생, 군인 남자친구를 둔 여학생들도 참석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병무 홍보의 날' 행사를 마친 후 중원대학교 학생들은 "친구들이나 인터넷으로 얻기 어려운 병역정보를 해결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며 "병무홍보의 날을 알리는 충북병무청 자체제작 포스터가 인상적 이었다"고 말했다.
병무 홍보의 날 행사는 매월 셋째 주 수요일에 실시되며 고교 대학생, 부모 청소년, 복무기관 등 신분 계층 정책고객을 홍보 대상으로 한다. 징병검사와 체험행사, 병무행정 설명회, 현역입영 모집병 지원 등의 내용을 담고 있다.
정주성 충북병무청장은 "다양한 방법으로 병무홍보를 실시하고 있지만 아직 부족한 부분이 있다"며 "병무정보를 필요로 하는 대상을 타깃으로 하는 홍보활동에 주력하고 대학과의 업무협약도 확대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스타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