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Starnews Logo

'다큐3일' 안정훈 "내레이터 최다 출연..비결은 공감"

'다큐3일' 안정훈 "내레이터 최다 출연..비결은 공감"

발행 :

윤성열 기자
/사진=스타뉴스
/사진=스타뉴스


배우 안정훈이 '다큐멘터리 3일' 내레이터 최다 출연자라고 밝혔다.


12일 오후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KBS 신관 공개홀에서 KBS 2TV '다큐멘터리 3일' 10주년 기념 기자간담회가 열렸다. 이날 안정훈은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내레이터 최다 출연자"라며 "500회 방송 가운데 114회를 참여했다"고 말했다.


안정훈은 '다큐멘터리 3일' 장기 출연 비결에 대해 "모니터를 통해 꾸밈없이 느껴지는 서민들의 삶과 애환, 웃음과 슬픔 그들의 희망 등을 같이 공감하면서 녹음했던 것이 컸던 것 같다"고 말했다.


안정훈은 "모니터 속에 출연하는 서민들의 정서를 교류함으로써 좋은 녹음을 할 수 있지 않았나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황범하PD는 "안정훈의 목소리를 들으면 선하다는 느낌이 온다"며 "프로그램 특유의 사람 사는 냄새와 아날로그적인 느낌이 안정훈의 목소리와 잘 어울렸던 것 같다"고 전했다.


'다큐멘터리 3일'은 오는 14일 500회를 맞는다. 지난 2007년 5월 3일 첫 방송을 시작한 '다큐멘터리 3일'은 지난 10년간 1500일, 3만6000시간 동안 서울 노량진 고시촌부터 한반도 최남단 마라도까지 500여 곳을 돌며 5000여 명의 삶을 전해왔다.


기존 다큐멘터리와 달리 72시간 동안 오롯이 한 장소만 면밀하게 들여다보는 형식으로, 평균 8%대의 시청률을 기록하며 시청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았다.


주요 기사

연예-방송의 인기 급상승 뉴스

연예-방송의 최신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