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뱅, 컴백당일 음원올킬 이어 음반차트도 '장악'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1.02.24 17:55
  • 글자크기조절
image


5인 남자 아이돌그룹 빅뱅이 컴백과 동시에 음원 차트에 이어 음판 판매 부문까지 장악했다.

빅뱅은 24일 타이틀곡 '투나이트' 등 총 6트랙이 담긴 새 미니앨범을 발표했다. 이번 음반은 빅뱅이 국내에서 2년3개월 만에 선보인 신보다.


음반판매조사 사이트인 한터의 실시간 차트에 따르면 이날 오후 5시30분 현재 빅뱅의 새 음반은 당당히 1위에 올라 있다. 빅뱅이 음반 부문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음을 확인케 하는 대목이다. 빅뱅은 이번 앨범 선주문만 이미 20만장 받아 놓은 상태다.

앞서 빅뱅은 이날 0시 새 앨범 수록곡 전체 음원을 여러 음악사이트를 통해 발표, 공개 직후부터 '투나이트'로 1위를 휩쓸었다.

'투나이트'는 이날 오후 5시30분 현재까지도 멜론 엠넷 소리바다 몽키3 벅스 등의 실시간 차트에서도 여전히 정상을 달리고 있다. 말 그대로 국내 음원차트를 '올 킬' 중인 것이다.


빅뱅은 또 다른 수록곡인 '핸즈 업' '카페' '왓 이즈 라이트' '섬바디 투 러브'도 여러 음원차트 톱 10안에 올려놓고 있다.

한편 빅뱅의 새 앨범은 이날 오전 미국 아이튠즈 전체 앨범 차트 43위, 팝 앨범 차트 17위를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여기에 캐나다의 아이튠즈에서는 전체 앨범 차트 19위, 팝 앨범 차트 12위까지 올랐다.

YG 측은 그간 "그간 국내 가수들이 아이튠즈의 분야별 차트에서 두각을 나타내긴 했지만 종합 차트에서까지 높은 순위를 보인 것은 빅뱅이 처음"이라며 "게다가 현재 이 성적은 예약 주문만 진행된 상태에서 세운 기록이라, 음원이 풀리면 톱10 진입도 예상된다"라고 밝혔다.

빅뱅은 25일부터 27일까지 서울 올림픽공원 체조경기장에서 '빅 쇼'란 이름으로 단독 콘서트를 열고 컴백을 공식적으로 알릴 계획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