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라, 日레코드協 4곡 400만 음원 돌파 '대기록'

박영웅 기자 / 입력 : 2011.10.21 08:55
  • 글자크기조절
image
걸그룹 카라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걸 그룹 카라가 일본에서 의미 있는 대기록을 세우며 인기 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 일본 레코드 협회 홈페이지에 따르면 지난 6월15일 현지 발매된 카라의 일본 네 번째 싱글 '고고 섬머'는 50만 벨소리 다운로드를 기록, '더블 플래티넘'을 새롭게 기록했다.


'더블 플래티넘'은 50만 이상의 판매 시 수여되는 일종의 '훈장'으로, 25만장 판매를 의미하는 플래티넘의 상위 개념이다. 이날 '고고 섬머'는 PC다운로드 부문에서 25만 다운로드에 해당하는 '플래티넘' 기록을 인증받기도 했다.

이로써 카라가 일본 레코드 협회로부터 인증 받은 기록은 총 435만 벨소리 및 음원 다운로드를 기록하게 됐다. 그간 '미스터' '점핑' '제트 코스트 러브' '고고 섬머' 등 총 4곡을 발표한 카라가 일본에 데뷔한지 약 15개월 만에 거둔 쾌거다.

벨소리, 벨소리 풀버전, PC다운로드 부문 등 일본 레코드 협회 기준에 따르면 그동안 카라의 '미스터'는 175만 다운로드를 기록했으며, '점핑'은 125만, '제트 코스트 러브'는 35만, '고고 섬머'는 100만에 달한다. 향후 활동 성적에 따라 상위 개념 인증을 기대해 볼 수도 있는 상황이다.


한편 카라는 일본 다섯 번째 싱글' 윈터 매직'으로 기분 좋은 출발도 알렸다. '윈터 매직'은 일본 권위 있는 음악차트 오리콘 데일리 차트에서 2위로 입성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