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품달'·'드림하이' 中인기..김수현, 인기 '급부상'

최보란 기자 / 입력 : 2012.05.21 10:12
  • 글자크기조절
image
김수현 <사진제공=키이스트>


배우 김수현이 차세대 한류스타의 탄생을 예고하고 있다.

21일 소속사 키이스트에 따르면 최근 김수현에 대한 중국 팬들의 뜨거운 호응이 이어지고 있으며 중국 언론 또한 김수현을 주목하며 인터뷰 요청과 방송 프로그램 출연이 쇄도하고 있다.


소속사 측은 "중국에서의 김수현의 인기는 화제작 '드림하이'와 '해를 품은 달'의 연이은 성공이 크게 작용한 것으로 보인다. 작년 8월 중국에서 정식 방영된 '드림하이'에서 김수현은 순수한 매력과 가수 못지않은 뛰어난 노래 실력을 선보이며 중국 팬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라고 전했다.

또한 시청률 40%를 돌파한 화제작 '해를 품을 달'과 주연 김수현에 대한 정보가 중국으로 실시간으로 전송되어 주목을 끌고 있다. 이 때문에 중국에서도 온라인 다시보기 등을 통해 '해를 품은 달'을 시청하는 시청자들과 김수현을 응원하는 팬들이 급속도로 증가하며 국내 못지않은 인기를 얻은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해를 품은 달'을 시청한 중국 팬들은 중국의 포털사이트에 김수현 팬 커뮤니티를 생성, 약 2만여 명의 회원들이 활동 정보를 공유하고, 중국 현지 PPTV(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에서 100만 이상의 클릭수를 기록하는 등 뜨거운 관심을 보내고 있다.


중국 현지 관계자는 "김수현의 가능성을 알아본 중국의 제작사들이 러브콜을 보내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다"라며 "또래 배우들 중 단연 돋보이는 연기력과 스마트한 이미지로 신뢰를 얻고 있으며, 이 같은 인기는 화제의 영화 '도둑들'의 개봉을 기점으로 더욱 고조될 것으로 예상된다"라면서 기대감을 표했다.

한편 김수현은 현재 광고 촬영과 인터뷰 등의 스케줄을 바쁘게 소화하고 있으며, 올 하반기부터 영화 '은밀하게 위대하게'의 촬영에 돌입할 예정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