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재정, '신의 퀴즈'로 2년만에 안방극장 컴백

문완식 기자 / 입력 : 2012.06.03 10:14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박재정 ⓒ사진=임성균 기자


배우 박재정이 '신의 퀴즈3'으로 2년 만에 안방극장에 컴백한다.

3일 OCN에 따르면 박재정은 이날 오후 방송되는 OCN 메디컬 범죄수사극 '신의 퀴즈3'에 특별 출연, 희귀병인 'CRPS'에 걸린 환자 종민 역을 연기한다. 지난 2010년 SBS '커피하우스' 이후 2년만의 드라마 출연이다.


'CRPS(Complex Regional Pain Syndrome)'는 복합부위통증증후군의 줄임말로 팔과 다리에 강력한 외부충격을 받아 손상을 입은 후 만성적으로 통증이 발생되는 희귀병이다.

박재정은 상상 할 수 없는 통증으로 괴로워하는 환자 캐릭터를 연기하기 위해 남다른 준비를 했다.

그는 "캐스팅이 확정되고 단기간에 살을 빼기 위해 거의 일주일간 물만 마시며 다이어트를 했다. 더불어 CRPS 환자들의 고통을 최대한 리얼 하게 전하기 위해 다큐멘터리, 의학 서적 등 관련 자료들을 많이 연구하고 감독님과 의견도 많이 나누었다"고 밝혔다.


박재정은 "인간으로서 느낄 수 있는 가장 극심한 고통을 겪고 있지만 CRPS 환우들에 대한 사회적 관심과 지원이 매우 부족한 실정이라고 들었다. 이번 에피소드를 통해 CRPS로 고통 받고 있는 환우들에 대한 관심이 한층 높아질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연출자 강희준PD는 "박재정이 CRPS 환자들이 겪는 고통이 보는 이들에게도 고스란히 느껴질 정도의 리얼한 연기를 선보여 제작진의 찬사를 한 몸에 받았다"라며 "이와 함께 CRPS와 관련된 충격적인 사건과 이에 얽힌 가슴 아픈 사연을 지니고 있는 캐릭터의 내면까지도 완벽하게 표현해내며 극의 몰입도를 더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고 전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