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리의 남자도..이상순 "MBC파업은 국가적 문제"

김미화 기자 / 입력 : 2012.06.21 13:44 / 조회 : 552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이상순 트위터


MBC 노조가 공영방송 정상화와 사장퇴진을 요구하며 시작한 파업이 140일 넘게 이어져오는 가운데 문화예술계 인사들의 파업지지 응원 메시지가 줄을 잇고 있다.

21일 MBC노조는 유명 인사들이 보내는 '힘내라 MBC' 파업 응원 메시지를 순차적으로 공개한다고 밝혔다.

MBC노조에 따르면 파업지지 릴레이 인터뷰는 21일 음악인 이상순을 시작으로 22일 배우 차인표와 소설가 조정래, 25일 변영주 감독과 이해영 감독 순으로 진행된다. 또 '은교'의 박범신 작가도 릴레이 인터뷰를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먼저 릴레이 인터뷰에 나선 이효리의 연인 이상순은 MBC 노조와의 인터뷰에서 "이 사태는 MBC만의 문제가 아니라 전 국가적인 문제다"라며 "저라도 똑바른 눈을 가지고 똑바로 보는 생활을 해야겠다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이어 "빨리 좋은 방향으로 파업도 빨리 끝나고 정상화가 됐으면 좋겠다"며 "(김재철 사장이) 참 안쓰럽기도 하고 또 한편으로는 책임감을 더 가졌더라면, 공영방송의 사장이라는 그런 위치에 대해서 잘 알고 있었더라면 이런 일은 없지 않았을까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지난 1월30일 시작된 MBC노조 총파업은 21일로 144일 째를 맞았다. 지난 20일 MBC 인사위는 'PD수첩' 최승호 PD와 박성제 기자를 해고하는 등 조합원 12명에 중징계를 내렸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