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투어' 아이유, 7월 '너랑 나'로 日재공략

박영웅 기자 / 입력 : 2012.06.22 09:15 / 조회 : 3676
  • 글자크기조절
image
아이유 <사진제공=로엔엔테인먼트>


가수 아이유가 2번째 일본 활동에 나선다.

아이유는 오는 7월18일 일본 새 싱글 '유 앤드 아이(You and I)'를 발매한다. 이는 아이유의 히트곡 '너랑 나'의 일본어 버전으로, 히트 작곡가 이민수와 김이나 작사가가 의기투합한 곡이다.

지난 3월 '좋은 날'(Good Day)로 오리콘 싱글 차트 8위에 진입하는 등 성공적인 일본 데뷔 신고식을 치른 아이유는 자신의 또 다른 히트곡으로 다시 한 번 일본 시장을 공략하게 됐다.

아이유 측 관계자는 22일 스타뉴스에 "아이유는 국내 활동과 마찬가지로 소녀 감성과 청순함을 앞세워 일본 가요 팬들과 만날 계획"이라며 "음악성과 친근함을 강조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지난 해 각종 가요 프로그램 및 시상식에서 만족스런 성과를 거둔 아이유는 4월부터 일본 프로모션을 계획하고 첫 해외 활동을 펼쳐왔다. 현지 발매된 아이유의 정규 2집 '라스트 판타지'(Last Fantasy)는 아이튠즈 일본 차트 1위에 오르는 등 특별한 프로모션을 펼치지 않았음에도, 큰 반응을 얻었다.

현재 아이유는 전국투어 '리얼 판타지'를 열고 팬들과 만나고 있다. 오는 30일 수원, 7월7,8일 부산, 7월14,15일 대구 공연을 열고 첫 단독 콘서트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한편 아이유의 일본 진출을 지원하고 있는 EMI뮤직 재팬은 일본 최대 규모의 음반사 중 하나로, 우타다 히카루, 시이나 링고 등 일본 가요계를 휩쓴 여성 솔로 아티스트들이 대거 소속되어 있는 대형 음반사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