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 '강남스타일', 美·加 아이튠즈 뮤비차트 2위

김현록 기자 / 입력 : 2012.08.18 10:32
  • 글자크기조절
image
미국 아이튠즈 뮤직비디오 차트 캡처


가수 싸이가 미국·캐나다 아이튠즈 뮤직비디오 차트에서 2위를 차지하며 ‘강남스타일’ 돌풍을 이어가고 있다.

18일 오전 싸이의 정규 6집 ‘싸이육갑’ 타이틀 곡 ‘강남스타일’은 미국·캐나다 아이튠즈 뮤비차트에서 2위를 기록했다. 싸이는 저스틴 비버(1위)와 케이티 페리(3위) 같은 해외 유명 팝스타들 사이에서 한국 가수로서는 유일하게 상위권에 이름을 올렸다.


‘강남스타일’ 뮤비는 현재 유튜브에서 3000만 조회수를 훌쩍 넘기는 저력을 과시하고 있다. 해외 아이튠즈 뮤비차트 입성은 ‘강남스타일’이 현지에서 얼마나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지를 보여주는 또 다른 지표다.

아이튠즈는 뮤비를 스트리밍 개념이 아닌 음원처럼 다운받을 수 있는 콘텐츠로 설정하여 일정 가격을 정한다. 싸이의 ‘강남스타일’ 뮤비에 대해 활발한 구매가 이어지고 있는 셈이다.

‘강남스타일’은 이밖에도 현재 미국 아이튠즈 댄스 싱글차트 5위, 핀란드 아이튠즈 댄스 싱글차트 1위를 기록하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싸이는 빌보드 K POP HOT 100차트에서도 4주 연속 1위를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는데, 이는 특별한 해외 프로모션없이 뮤비라는 콘텐츠 하나만으로 이뤄낸 성과라 더욱 주목할 만 하다.

한편 글로벌한 ‘강남 오빠’로 돌풍을 몰고 있는 싸이는 오는 19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강남역 게릴라 콘서트 실황을 공개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