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러와' 밀어낸 '반지의제왕'..시청률 2.9% '굴욕'

김미화 기자 / 입력 : 2012.08.21 08:34 / 조회 : 8246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송화면 캡처


MBC 파일럿 예능프로그램 '반지의 제왕'이 기대에 못 미치는 저조한 시청률을 기록했다.

21일 시청률 조사회사 AGB닐슨미디어 리서치에 따르면 지난 20일 오후 11시대 방송된 '반지의제왕'은 2.9%의 전국일일시청률을 기록했다.(이하 동일 기준)

이는 동시간대 방송 된 SBS '힐링캠프-기쁘지 아니한가'가 기록한 12.5%나 KBS2TV의 '안녕하세요'가 기록한 9.9%의 시청률에 훨씬 못 미치는 저조한 기록. MBC는 월요일 심야시간 대에 장수 예능프로그램인 '유재석 김원희의 놀러와'(이하 '놀러와') 대신에 야심차게 파일럿 프로그램을 편성했으나 쓴맛을 봤다.

앞서 20일 오후에는 MBC 장수 예능프로그램인 '놀러와' 400회 특집방송이 전파를 탈 예정이었다.

그러나 노조에 따르면 윤길용 MBC 편성국장은 "'놀러와' 시청률이 너무 낮다"며 방송을 일주일도 남겨놓지 않고 '놀러와'를 편성표에서 뺀 뒤 반지의 제왕'을 파일럿 방송했다.

'놀러와' 제작진은 이번 달 초에 400회 특집 방송 녹화를 마쳤고, MBC는 이미 '놀러와' 400회 특집 예고방송까지 여러 차례 내보낸 상황이었다.

이런 상황에서 시청률 반등을 노리고 급히 '반지의 제왕'을 파일럿 편성했으나 2%대의 시청률을 기록하는 굴욕을 겪은 것이다.

한편 '반지의 제왕'은 연상연하 러브배틀을 표방하는 프로그램이다. '신사의 품격' 같은 꽃중년 4명과 '꽃보다 남자' 같은 꽃미남 4명이 매력 대결을 벌여 한 명의 '반지의 제왕'을 뽑는다. 지난 20일 방송에는 꽃중년 지상렬, 류태준, 장우혁, 토니안과 20대 매력남 2AM 창민 이수혁 김우빈 인피니트 남우현이 출연해 장우혁이 1대 '반지의 제왕'으로 등극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