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인국·정은지-허각·지아, 늦여름 '혼성듀엣' 음원강세

윤성열 기자 / 입력 : 2012.08.30 10:59 / 조회 : 2649
  • 글자크기조절
image


2012년 여름이 막바지로 향하고 있는 가운데 국내 음원차트에 모처럼 듀엣이 강세를 보이고 있다. 올 여름 내내 '강남 스타일'로 음원차트 돌풍을 일으킨 가수 싸이의 위력은 다소 주춤했다.


지난 28일 공개된 가수 겸 배우 서인국과 그룹 에이핑크(박초롱, 윤보미, 정은지, 손나은, 홍유경, 김남주, 오하영)의 멤버 정은지의 듀엣곡 '올 포 유(All for you)'는 30일 오전 10시 35분 현재 멜론, 엠넷, 올레뮤직, 벅스 등 국내 주요 음악 사이트에서 싸이를 누르고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랐다.

'올 포 유'는 인기리에 방영되고 있는 tvN 드라마 '응답하라 1997'의 러브스토리 파트1 OST 수록곡으로 혼성그룹 쿨의 히트곡을 리메이크한 노래다. 드라마 속 주제인 낭만, 추억이 노래와 잘 어우러져 아련한 느낌을 주고 있다.

가수 허각과 지아가 입을 맞춘 신곡 '아이 니드 유(I Need You)'의 인기도 매섭다. 이 곡은 발매와 동시 1위에 오른 뒤 줄곧 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몽키3 실시간 차트에서는 이날 같은 시각 여전히 정상에 머물고 있다. 멜론, 엠넷에서는 2위, 올레뮤직에서 3위, 벅스에서 5위를 기록했다.

로맨틱한 기타 선율을 배경이 인상적인 이 곡은 실력파 보컬인 두 사람의 아름다운 하모니 들려주며 가요 팬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SM엔터테인먼트 소속 슈퍼주니어(이특, 희철, 한경, 예성, 강인, 신동, 성민, 은혁, 동해, 시원, 려욱, 기범, 규현)의 멤버 규현과 소녀시대(윤아, 수영, 효연, 유리, 태연, 제시카, 티파니, 써니, 서현)의 멤버 티파니의 듀엣 성적도 눈에 띈다.

두 사람이 함께 부른 '아름다운 그대에게'는 벅스에서 3위를 차지했다. 멜론에서는 27위에 올랐다. SBS 수목드라마 '아름다운 그대에게'의 OST 수록곡인 이 곡인 청량감 넘치는 두 사람의 보컬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고 있다.

한편 음원 공개와 동시에 국내 음원차트 '올킬'은 물론 이른바 '말춤' 열풍으로 해외에서도 남다른 인기를 누리고 있는 가수 싸이의 '강남 스타일'은 이날 현재 멜론, 엠넷 등에서 3위를 기록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