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얼이 검은 머리를? 유년시절 포스터 공개

박영웅 기자 / 입력 : 2012.09.03 09:03 / 조회 : 5150
  • 글자크기조절
image
나얼 <사진제공=산타뮤직>


보컬그룹 브라운아이드소울의 나얼이 자신이 직접 디자인한 새 앨범 포스터를 공개, 음악 팬들의 기대감을 높였다.

실력파 보컬리스트 나얼은 특유의 소울 음악을 담은 음반을 이달 중순 발매한다. 현재 막바지 작업에 한창으로, 음반에는 다양한 소울 장르의 곡이 실릴 예정이다.

나얼은 3일 소속사를 통해 자신의 과거 얼굴을 디자인에 담은 포스터를 공개했다. 뮤지션 활동과 더불어 미술가로 활동해 온 나얼은 지난 브라운아이드소울 앨범에 이어 자신의 앨범 포스터 디자인을 직접 맡았다.

공개된 포스터에는 어린 나얼의 모습이 담겼다. 특유의 민머리가 아닌 검은 머리숱이 가득한 머리여서 낯선 느낌을 준다. 또 포스터에는 'Principle Of My Soul'과 '나얼', '바람기억' 등이 적혀있는데 앨범 제목과 타이틀곡 명을 의미한다.

나얼의 공식 1집인 이번 앨범에는 싱어송라이터 나얼이 음악을 시작하던 시기부터 그를 이끌어준 음악들이 오롯이 담겼으며, 포스터 또한 스스로의 소중한 기억들을 돌아보는 듯한 콘셉트로 디자인돼 팬들에 잔잔한 울림을 전하고 있다.

나얼의 솔로 앨범은 데뷔 13년 만에 처음이다. 지난 2005년 솔로 앨범을 발매한 적은 있지만 리메이크 앨범이기에 정규 앨범으로 분류되진 않았다. 나얼은 신곡만으로 앨범을 오롯이 채우며 그룹 활동과는 다른 음악세계를 보여주겠단 각오다.

나얼은 지난 1999년 그룹 앤썸으로 데뷔해 2001년 윤건과 함께 브라운 아이즈를 결성, '벌써 일년', '점점' 등으로 큰 인기를 끌었다. 이후 2003년부터 정엽, 영준, 성훈과 함께 브라운아이드소울을 결성, 활동해 왔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