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중만 작가, 민통선 내 'DMZ사람들' 사진전 개최

안이슬 기자 / 입력 : 2012.09.14 09:32
  • 글자크기조절
image
조재현 집행위원장(왼쪽) 사진작가 김중만 (사진제공=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 사무국)


사진작가 김중만이 민통선 내 캠프 그리브스에서 사진전을 열었다.

지난 13일 경기도 파주시 민통선 내 캠프 그리브스에서 제4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의 사전특별행사인 '김중만의 DMZ 사람들' 사진전이 막을 올렸다.


이날 사진전 오프닝 행사에는 조재현 집행위원장과 김중만 작가, 사단법인 헤이리 이경형 이사장, 아트스페이스 휴 김노암 대표 등 영화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조재현 집행위원장은 "DMZ영화제의 행사에는 유독 비가 많이 온다. 아마 DMZ라는 공간 자체가 가슴 아픈 곳이기 때문일 것이다"며 "오늘의 사진전 이후에도 캠프 그리브스는 문화공간으로 발전되어야 한다고 생각한다. 만들래야 만들 수 없는 곳이고 다른 공간으로 쓴다면 후회 할 곳이다"라고 사진전의 의미를 설명했다.

이어 "20여 년 전 내 연극의 포스터를 찍어줬던 김중만 작가와 다시 재회한 이번 행사에 김중만 사진작가가 재능기부를 해주었다. 감사드리며 의미 있는 기획이라 생각한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김중만 작가는 "DMZ는 세계 유일의 분단국인 우리가 가진 민족의 아픔이 담긴 곳이다. 그러나 지금은 결과적으로 가장 평화로운 공간이기도 하다"며 "이번 작업을 통해 아픔과 희망을 동시에 보여줄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김중만의 DMZ 사람들'은 13일부터 19일까지 약 20여 점의 작품이 캠프 그리브스에서 먼저 공개되고 영화제 기간인 21일부터 27일까지는 파주 롯데 아울렛 내 롯데 갤러리에서 전시 될 예정이다.

한편 제4회 DMZ국제다큐멘터리영화제는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파주시 일대에서 진행된다. 전 세계 37개국 총 115편의 작품이 관객을 만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