싸이·GD, 美빌보드 싱글·앨범 메인차트 동시 진입..쾌거(종합)

싸이, 핫100 韓가수 최고기록-GD, 빌보드200 진입·월드앨범차트 1위

박영웅 기자 / 입력 : 2012.09.21 08:32 / 조회 : 4910
  • 글자크기조절
image
싸이(왼쪽)와 지드래곤


국내 가요 기획사 중 빅3에 해당하는 YG엔터테인먼트(이하 YG) 소속의 개성파 싱어송라이터 싸이와 빅뱅(지드래곤 탑 태양 대성 승리)의 리더 지드래곤이 나란히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에 이름을 올리는 쾌거를 이룩했다.


싸이의 '강남스타일'은 21일 정식 공개된 미국 빌보드 최신(9월29일자) 차트 중 싱글 메인 차트인 핫 100 차트에서 11위를 기록했다. 지난 주 차트에서 64위로 핫100차트에 진입한 싸이는 53계단 순위 수직 상승하며 자신의 기록을 다시 경신했다. 물론 한국 가수 및 한국어 노래 사상 최고 순위다.

싸이는 이날 오전 현재 미국 아이튠즈 싱글 메인 차트인 톱 송즈 실시간 차트에서도 1위를 차지, 7일 연속 정상들 달리고 있다. 싸이와 '강남스타일'의 월드 신드롬을 다시 한 번 입증한 셈이다.

최근 발매된 지드래곤의 3년 만의 솔로 앨범이자 미니 1집 '원 오브 어 카인드'는 미국 빌보드의 앨범 메인 차트인 빌보드 200 차트에 161위로 데뷔했다. 지드래곤 이전, 한국 가수로 빌보드 200 차트에 오른 것은 보아 빅뱅 태티서 등이 있다.

지드래곤은 이번에 빌보드 장르별 차트 중 하나인 월드앨범 차트에서는 당당히 1위에 오르며 글로벌적 인기를 과시했다. 미국에서는 신인급 가수들을 대상하는 히트시커스 앨범 차트에서도 6위에 올랐다.


이로써 YG에서 한솥밥을 먹고 있는 싸이와 지드래곤이 같은 날 동시에 빌보드 싱글과 앨범 메인 차트에 명함을 내미는 올리는 기쁨을 누렸다.

한편 싸이는 현재 미국에 머물며 여러 방송에 나서는 등 현지 미디어의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지드래곤은 지난 16일 SBS '인기가요'를 통해 새 앨범 활동에 본격 돌입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