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장훈·싸이 '형제난'..그들다웠던 마무리 '고맙다'

[기자수첩]

길혜성 기자 / 입력 : 2012.10.11 11:02 / 조회 : 6227
  • 글자크기조절
image
김장훈(왼쪽)과 싸이 ⓒ스타뉴스


최근 가요계를 들썩이게 했던 김장훈과 싸이의 불화설이 그들다운 깔끔한 마무리로 정리됐다. 무대에서 화해하며 서로를 응원했다.

김장훈은 지난 10일 오후 서울 장충동 신라호텔에서 열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주최의 '나이트 오브 더 스타스 2012' 행사 무대에 예고 없이 나타났다. 김장훈의 최측근들조차 미리 알지 못했던 깜짝 등장이었다. 더욱이 싸이가 이 행사에 초청돼 노래를 부르고 있었기에, 김장훈의 출연은 눈길을 끌기에 충분했다.

무대에 오른 김장훈은 싸이의 본명을 부르며 "재상아 속 좁았던 형을 용서해줘라"며 "다음 주면 미국에 가기 때문에 오늘밖에 없는 것 같아 용기를 냈다"고 말했고, 싸이는 "난 상관없으니 형 건강이 우선"이라고 화답했다.

오랜만에 보는 두 사람의 정겨운 모습이었고, 최근 제기된 불화설에 확실한 종지부를 찍는 행동이었다.

나이를 떠라 10년 가까이 가요계의 절친으로 유명했던 김장훈과 싸이는 공연 스태프 등 여러 문제 등으로 올 들어 관계가 소원해졌다. 급기야 이는 언론에 보도됐고 두 사람은 마치 돌아올 수 없는 강을 건넌 듯 한 모습까지 보였다. 하지만 함께 한 세월이 몇 년인가. 결국 두 사람은 그 간 숱하게 함께 섰던 무대에서 극적 화해를 이뤄냈다. 한 때 그들의 합동 공연 제목이었던 '형제의 난'은 이렇듯 봉합됐다.

사실 김장훈과 싸이의 관계가 소원해 졌다는 사실을 많은 기자들은 이미 알고 있었다. 하지만 그 대상이 기부천사 김장훈과 월드가수로 거듭난 싸이였기에 기사화를 통해 사건을 확대시키기 보다는 두 사람의 진정한 깔끔한 마무리로 관계가 회복되기를 바랐다. 김장훈과 싸이 측 모두에게 이 의견들을 전달한 기자들도 많았다. 그럼에도 불구, 두 가수의 관계는 결국 보도됐고 사태는 점점 악화되는 듯한 양상을 보였다.

하지만 김장훈과 싸이는 무대 위 화해라는 아름다운 마무리를 택했다. 소주까지 원샷하는 그들다운 유쾌한 퍼포먼스까지 곁들이면서.

기부천사와 독도지킴이로 유명한 김장훈과 한국 가수 최초로 빌보드 싱글 메인차트 2위까지 오른 월드스타 싸이. 가요계 두 스타의 화해가 싸이의 빌보드 진입 소식만큼이나 즐겁게 받아들여지는 것은 그 만큼 두 가수에 대한 팬들의 사랑이 크기 때문이다. 팬들의 사랑을 듬뿍 받는 두 가수의 반목은 보는 이들도 무척이나 힘들었다. 그래서 이번 화해는 반가움을 넘어 고맙기까지하다.

김장훈과 싸이 모두 이제 과거의 앙금은 훌훌 털고 앞만 보고 달려갔으면 좋겠다. 비온 뒤 땅은 더 굳어진다고 하지 않던가.

한편 김장훈은 11일 오전 자신의 미투데이에 "다시 태어난 느낌입니다. 몇 년 만에 수면제 없이 잠도 잤구요. 기분은 흙탕에서 나와 씻은 느낌입니다. 어제는 제가 오른 수천 번의 무대 중 가장 떨리는 무대였습니다"란 글을 올렸다.

그는 이어 싸이를 찾아 화해를 한 이유에 대해선 "현실과 낭만의 두 가지인데 외신에 보도가 나온다길래 꼭 풀자와 훈련소 갈 때 둘이 손 꼭 붙잡고 가던 생각, 추석 때 외박 못나와 면회 가서 부대 앞에서 술 마시던 생각 등, 주마등처럼 지나는 추억에 용기를 냈지만 마지막까지 많이 갈등했어요. 행사 측에 고소당할 각오로 갔는데 환상적이었다 해주시니 너무 감사드립니다"고 설명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