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2 지상파 '연예대상', 배우들 향연 펼쳐진다

최보란 기자 / 입력 : 2012.11.22 12:07 / 조회 : 5457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출처=MBC, KBS, SBS 홈페이지 및 방송화면 캡처>


올 연말, '연기대상'이 아닌 '연예대상'에서 내로라하는 배우들의 향연이 예고된다.

2012년 TV 예능은 고현정 김승우 한혜진 이동욱 엄태웅 주원 등 배우들의 활약이 두드러졌다.

고현정이 토크쇼 진행자로 변신해 대중에 새로운 면모를 보였으며, '승승장구'를 이끌던 김승우는 '1박2일'로 버라이어티까지 영역을 넓혔다. 이동욱은 '강심장'으로 예능 MC로 성공적인 변화를 선보였다. '엄포스' 엄태웅이 '엄순둥'으로 재탄생했고, 주원도 드라마에서의 카리스마와는 또 다른 '귀요미' 매력을 발산했다.

이들은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드라마에서는 볼 수 없었던 매력을 발산하며 시청자들에게 호평을 얻고 있다. 올 연말 연기대상이 아닌 연예대상을 화려하게 수놓을 배우들의 활약상을 들여다봤다.

◆ SBS, 고현정 이동욱 한혜진…전방위 활약

SBS는 고현정을 비롯해 한혜진 이동욱 등 배우들을 예능 프로그램 MC로 적극 기용하며 프로그램에 색다른 매력을 입혀 왔다. 진행을 맡은 배우들 또한 자기만의 색깔로 예능 전문MC들과는 차별화된 진행을 선보여 호응을 얻었다.

첫 토크쇼 MC에 도전한 고현정의 '고쇼'는 진행자들이 영화 제작사 직원이 돼 게스트 가운데 주연으로 적합한 인물을 캐스팅하는 독특한 콘셉트로 주목을 받았다. 이색 설정을 통해 게스트의 다양한 이야기를 이끌어 내고, 다른 방송에선 볼 수 없었던 면모를 이끌어냈다.

시청률 면에서는 첫 방송 이후 좀처럼 한 자릿수를 벗어나지 못하며 다소 아쉬움을 남겼다. 그러나 고현정에게는 대중에게 한발 더 다가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며, 초반 리액션 위주의 조심스런 모습을 벗고 한결 안정적인 진행력을 보여주고 있다.

이동욱은 이승기가 하차한 '강심장' 새 MC 자리를 꿰차며 예능계 다크호스로 거듭났다. 풋풋한 초보 예능MC의 면모와 더불어 신동엽과 능청스럽게 멘트를 주고받는 자연스러움이 조화를 이뤄 '강심장'에 편안하게 안착했다는 평가다.

예상외의 입담과 능청스러운 애교, 게스트의 장기는 따라하고 보는 적극적인 자세는 프로그램에 활력을 불어넣는 동시에 이동욱의 예능감을 다시 보게 했다. 특히 기존의 '차도남' 이미지에서 친근하고 따뜻한 이미지까지 더하게 되면서 배우로서 스펙트럼도 넓히게 됐다.

'돌직구' 화법으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대변해 주는 한혜진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힐링캠프, 기쁘지 아니한가'의 안방마님을 톡톡히 하고 있다. 특히 한혜진은 '힐링캠프'를 통해 기존의 착한 이미지를 벗고 색다른 매력을 보여줘 배우로서도 각광받고 있다.

◆KBS, 김승우 엄태웅 차태현 주원...예능감도 '듬직'

맏형 김승우를 비롯해 차태현 엄태웅 주상욱 주원 등 남자배우들의 순수한 예능감이 KBS 예능에 듬직한 기둥 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김승우는 토크쇼 '승승장구'를 통해 편안한 진행으로 게스트들의 솔직한 입담을 이끌어내고 있는데 이어 '해피선데이-1박2일'을 통해 털털하고 허당스런 매력까지 발산하며 예능 늦둥이로 맹활약하고 있다.

김승우와 '1박2일'을 함께 하고 있는 엄태웅은 꾸밈없는 매력과 성실한 자세로 '엄순둥'이라는 애칭을 얻으며 푸근한 이미지로 어필했고, 주원은 예능에서 친밀감을 쌓으며 '국민 귀요미'로 변신을 꾀했다.

전매특허인 코믹함을 전면에 내세운 차태현은 두말 할 것 없으며, '해피선데이-남자의 자격'으로 예능 고정멤버가 된 주상욱도 진지한 배우의 모습 대신 재치 가득한 입담으로 시청자들에 웃음을 선사하고 있다.

◆MBC, 정보석 김수로 아쉬운 도전...권오중 예능샛별 도약

저조한 시청률과의 싸움 속에 여러 예능 프로그램이 신설과 폐지를 반복한 MBC도 배우들을 통해 반전을 노렸다.

사극 '무신'에서 카리스마가 넘치는 연기를 펼친 정보석은 시트콤 속 자신의 별명인 주얼리 정을 내건 '주얼리 하우스'를 통해 예능에도 출사표를 던졌다. '주얼리 하우스'는 파일럿 방송 당시 시청자들의 사연을 중심으로 토크쇼와 상황극을 결합시킨 인스턴트 버라이어티 프로그램으로 관심을 모았다.

그러나 결과는 다소 실망스러웠다. 정규 방송에선 일반적인 토크쇼 형식으로 다시 바꾸고 기존 프로그램과 차별화가 없어 아쉬움을 남겼으며, 시청률도 동시간대 꼴찌를 면치 못한 끝에 폐지됐다.

'일밤'에서 새롭게 선보였던 '승부의 신'에선 메인MC김용만의 진행 아래 라이벌 구도를 이룬 김수로와 탁재훈의 대결이 스토리를 만들었다. 코믹지존 김수로가 '승부의 신'을 살릴지 기대가 모아졌으나, 3~4%대의 저조한 시청률을 기록해 끝내 막을 내렸다.

이 가운데 권오중이 '놀러와'에서 거침없는 입담으로 시청률 상승에 일조하며 주목받고 있다. 권오중은 김응수와 호흡을 맞춰 40,50대 만의 물오른 19금 토크를 웃음으로 승화시키며 시청자에 새로운 재미를 줬다. 상대방의 허를 찌르는 질문이나 답변도 신선한 느낌을 선사했다.

최근엔 '무한도전'에서 배우로서는 굴욕적일 수도 있는 '못친소(못생긴 친구를 초대합니다)' 특집에 초대돼 호응을 얻는 등 떠오르는 예능 신성으로 시선을 집중시키고 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