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미제라블' 첫선, 올겨울 최고 뮤직 블록버스터

김현록 기자 / 입력 : 2012.12.11 17:12 / 조회 : 3971
  • 글자크기조절
image


고전은 기대를 배반하지 않는다. 소설로, 뮤지컬로, 그리고 영화로 만들어진 '레미제라블' 역시 마찬가지다.


빅토르 위고의 동명 고전을 뮤지컬 무대로 옮긴 '레미제라블'은 '오페라의 유령', '캣츠', '미스 사이공'과 함께 세계 4대 뮤지컬 중 하나다. 이를 스크린에 옮긴 동명의 영화가 11일 서울 왕십리CGV에서 열린 언론시사회를 통해 처음으로 국내에 첫 선을 보였다.

빵 한 조각을 훔친 죄로 19년 감옥살이를 하다 풀려난 장발장이 성당의 은식기를 훔쳤다가 남은 은촛대까지 건네주며 바르게 살라는 주교를 만나 새 삶을 찾기까지. 익숙한 '레미제라블' 장발장(휴 잭맨)의 이야기는 귀에 익숙한 뮤지컬 넘버와 함께 스피디하고 드라마틱하게 이어진다. 가난 속에 창녀가 된 여인 판틴(앤 해서웨이), 그녀의 딸 코제트(아만다 사이프리드), 코제트와 사랑에 빠진 혁명 청년 마리우스(에디 메드레인), 그리고 장발장의 그림자나 다름없는 자베르(러셀 크로우) 경감의 이야기가 무려 2시간38분에 달하는 러닝타임 내내 쉴 틈 없이 이어진다.

OST를 먼저 녹음하고 그에 맞춰 립싱크 연기를 선보이는 기존 뮤지컬 영화와 달리 톰 후퍼 감독, 제작자 카메론 메킨토시는 전 배우에게 연기와 함께 라이브 노래를 주문하는 대담한 계획을 실현시켰다. 19세기 파리의 격동과 함께 진정한 정의와 구원, 혁명과 사랑을 이야기하는 영화 '레미제라블'을 보다 극적이고 격정적인 뮤지컬 영화로 탄생시켰다.

휴 잭맨, 앤 해서웨이, 러셀 크로우, 아만다 사이프리드, 에디 레드메인, 샤샤 바론 코헨과 헬레나 본햄카터에 이르기까지 화려한 배우들의 열연과 열창만으로도 극장 의자에 앉아 있는 시간이 아깝지 않다. 가장 억울하고 가장 죄없으며 가장 강한 남자 장발장이 된 휴 잭맨의 매력, 삭발에 11kg 감량까지 감행한 앤 해서웨이의 열연이 특히 압권이다. 막대한 물량을 들여 재현한 19세기 파리의 풍경과 혁명의 이야기도 볼거리다.


올 연말 최고의 뮤직 블록버스터로 손색없다. 12세 이상 관람가. 19일 개봉.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