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왕', 오늘 스케일 다른 사랑·복수 파노라마 첫선

최보란 기자 / 입력 : 2013.01.14 09:09 / 조회 : 2378
  • 글자크기조절
image


권상우와 수애가 새해 안방극장의 포문을 연다.

14일 첫 방송하는 SBS 새 월화드라마 '야왕'(극본 이희명·연출 조영광 박신우)이 정·재계를 배경으로 하는 스케일 큰 사랑과 복수의 파노라마를 시작한다.

24부작 '야왕'은 박인권의 '대물' 시리즈 3화에 해당되는 작품으로 지독한 가난에서 벗어나 퍼스트레이디가 되려는 주다해(수애 분)와 그녀를 위해 모든 것을 희생하는 순정남 하류(권상우 분)의 이야기를 그린다.

앞서 '대물'에서 고현정과 호흡을 맞춰 호연을 보여준 권상우는 욕망의 화신으로 연기 변신한 수애와 커플을 이뤄 드라마의 흥행을 보증하고 있다. 여기에 원작, 대본, 연출의 삼박자가 완벽한 호흡을 이뤄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최고의 이야기꾼 박인권+명품 제작진 '흥행보증'

'야왕'의 원작자인 박인권 화백은 '쩐의 전쟁', '대물', '열혈장사꾼' 등 드라마로 만들어질 때마다 성공을 거두며 최고의 이야기꾼으로 자리매김했다. 인간의 욕망과 치부를 적나라하게 파헤치는 사실적인 묘사와 끊임없이 긴장감을 자아내는 추리기법은 많은 독자들을 사로잡아 왔다.

박인권의 원작은 '미스터 Q', '토마토', '명랑소녀 성공기', '옥탑방 왕세자'의 이희명 작가와 화제의 드라마 '추적자'를 함께 연출했던 조남국PD와 조영광PD를 만난 드라마로서 TV속에 되살아난다.

이희명 작가는 트렌디 드라마 열풍을 일으키며 김희선 송윤아 장나라 등을 스타덤에 올려놓은 장본인. 이 작가는 정통적 서사구조에 감각적인 트렌드, 탄탄한 추리 요소를 가미하며 시청자들의 마음을 꿰뚫는다.

원작과 극본, 연출이 만나 새롭게 탄생하는 드라마 '야왕'이 어떤 존재감으로 시청자들 앞에 펼쳐질지 기대를 자극한다.

'차도남'과 '캔디'는 가라..'착한남자' 권상우 '나쁜여자' 수애를 만나다

권상우는 이번 작품에서 사랑하는 여자를 대신해 죄를 뒤집어 쓴 남자의 순애보와 처절한 복수를 그린 드라마의 인기 열풍을 잇는다.

하류는 어린 시절 보육원에서 만난 운명의 연인 다해를 위해 그날부터 모든 것을 희생한다. 예고편에서 공개된 대로 "나 주는 대로 다 받는다"라고 말하는 다해와 "다 줄게"라고 말하는 하류의 모습이 여심을 울릴 순애보를 예고했다.

그러나 극이 진행되면서 이 둘의 관계에 변화가 있을 예정. 서로 총을 겨누고 "세상의 환희와 종말을 동시에 예감케 했던 한 사람을 사랑했다"라고 읊조리는 두 사람의 말처럼, 이들은 철천지 원수가 돼 손에 땀을 쥐는 긴장감을 형성할 예정이다.

수애 역시 자신을 위해 모든 것을 준 남자를 짓밟고 일어서는 야망의 여인으로 새로운 모습을 보여줄 예정. 특히 가난으로 부모를 잃은 가려한 고아에서 퍼스트레이디에 오르는 극과 극의 역할을 소화, 팔색조 매력으로 시청자들이 눈을 떼지 못할 긴장감을 선사한다.

여기에 두 사람 사이에서 러브라인을 형성하게 되는 재벌가 남매로 정윤호와 김성령이 출연해 색다른 호흡을 보여준다. 이덕화 차화연 이일화 고준희 등 출연진도 개성 있는 캐릭터와 맞춤 캐스팅으로 기대를 자극한다.

고아원에서 시작돼 청와대로 옮겨가는 사랑과 복수..예측불허 스토리

'야왕' 첫 회는 청와대에서 울리는 한 방의 총성으로 시작된다. 일반인의 출입이 엄격히 통제되는 청와대, 특히 금단의 성역에 가까운 영부인 관저 내실에서 두 남녀가 마주선 장면이 강렬하게 시선을 사로잡는 것.

이후 드라마는 목숨을 걸 정도로 사랑했던 두 사람이 어떻게 이 자리에 섰는지를 보여주게 된다. 그렇다면 이 첫 장면이 이들의 최후인 결말을 미리 보여주게 되는 것인지 궁금증을 자아낸다. 그러나 '야왕'의 경우는 감각적인 전개로 결말에 대한 예측을 불허한다.

제작사 관계자는 "이 작품은 정통 멜로의 기본 얼개에 치밀한 추리 구조가 가미돼 있기 때문에 시청자들이 쉽게 결말을 유추하기 힘들 것"이라며 "노련한 필력의 이희명 작가가 많은 반전과 복선을 깔아놓아서 더욱 흥미로운 스토리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무엇보다 두 남녀의 사랑과 복수는 주다해의 야망이 커질수록 그 스케일 또한 커지면서 긴장감을 선사할 예정이다. 고아원에서 만나 사랑을 키웠던 두 사람은 가난한 환경에서 벗어나 재벌가를 배경으로 그 집안의 사람들과 얽혀 처절한 복수극을 펼치는가하면, 예고된 대로 다해가 영부인이 되면서 정치계를 배경으로 삼아 더욱 치열하고 복잡한 전개로 이어진다.

사랑하는 여인과 단란한 가정을 꾸리고 싶었던 한 남자와 가난에서 벗어나 성공하고 싶었던 한 여자가 국내 굴지의 기업과 청와대를 오가며 펼치는 사랑과 복수의 파노라마가 어떤 색깔로 전개될지 궁금증을 자극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