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찬휘 "남편보다는 아이를 갖고 싶다"(인터뷰③)

문완식 기자 / 입력 : 2015.04.23 06:40 / 조회 : 35191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소찬휘 /사진=이기범 기자


(인터뷰②)에서 계속


-새로운 사랑을 해보고 싶은 마음은 없는지.

▶늘 하고 있어요. 이제가 나이가 나이인지라(웃음). 몇 년 있으면 2세를 못 볼 수도 있는 나이잖아요. 그 부분에 대해 생각을 정말 많이 하고 있어요. 사실 결혼보다는 2세가 급한 나이에요. 이 부분을 어떻게 풀어야 하나 고민도 해요. 누구는 정자은행을 이용하라고 하는데, 이 아이도 한번 태어나는 인생인데 그림자만 존재하는 아버지보다는, 그 자체로 존재하는 아버지가 있어야 한다고 봐요. 몇 년 안 남았는데 '사고' 아니면 안 되나하는 생각도 해요(웃음). 주변 분들이 걱정을 많이 하셔서 빨리 해결해야 할 것 같아요.

요즘 제 또래 여가수들이 아기가 없는 분들이 많아요. 얘기를 해보면 남편보다는 2세에 대한 갈망이 많더라고요. 그런 거죠. 2세는 봐야하겠고 결혼은 별로고.

-지금 사귀는 사람은 없나.


▶없어요. 어디 관심 갈 만한 사람이 있나 주변을 살피는데 없네요. 찔러 보고 싶은 사람은 몇 명 있어요. 이게 과연 찔러 봐야 하나 고민하고는 해요(웃음). 저 같은 경우는 이혼도 하고 공개 연애하면서 동거도 했잖아요. 지금은 실수를 하면 안 되는 나이에요. 대체적으로 제가 세보여서 그런지 먼저 대시하는 분들은 없더라고요. 여태까지 제 연애에서도 제가 마음을 먼저 열기 전에는 다가오는 사람이 없었어요.

나이로 봐서는 급하기는 하지만 신중해야겠다는 생각을 해요. 매번 만날 때마다 신중해야 하는데, 그 부분은 제 마음대로 안 되는 것 같아요(웃음).

-이상적인 남성상은.

▶예전에는 뭐가 어떻고, 또 뭐는 어떻고 그랬는데 이제는 다 필요 없더라고요(웃음). 지금은 저 하나 이해할 수 있는 남자면 돼요. 마음 맞는 남자가 제일 필요할 것 같아요. 이상적인 남성상의 조건에서 점점 버려지는 조건들이 많은 것 같아요(웃음).

-앞으로 계획은 어떻게 되는지.

▶올해는 계획에 없던 일들이 자꾸 생겼는데요. 일단 6월부터는 제 콘서트를 할 계획이에요. 지방에서 시작해서 서울에서 마지막 앙코르 공연을 하려고요. 9월 이후에는 어떻게 될지 모르겠네요.

내년에 데뷔 20주년인데, 20주년 기념 앨범을 구상 중이에요. 제 개인적으로 하고 싶은 노래들이 담길 수도 있고, 제가 좋아하는 장르의 음악을 하는 뮤지션이라면 인디건 언더건 콜라보 형식으로 할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기존 곡이 될 수도 있고, 신곡이 될 수도 있고요.

꼭 록만이 아닌 힙합이나 알앤비 등 저와 어울릴 수 있고 함께 할 수 있는 음악이라면 장르의 제한을 없이 함께 작업을 하고 싶어요.

-다들 소찬휘이 전성기가 돌아왔다고 하는데, 인생에 있어 지금이 몇 번째 전성기라고 보나.

아마 두 번째 일거에요. 박미경 언니가 그러더라고요. 인생에 3번까지는 기회가 온다고요. 지금 이 시기가 지나면 그런 전성기가 음악으로 올지 다른 걸로 올지는 모르겠지만 이번 전성기가 지나고 열심히 제 생활하고 나면 또 전성기가 오지 않을까 해요. 이번에도 전혀 기대 안하고 있었는데 이렇게 바쁘게 활동하고 있잖아요.

사실 어떨 때는 겁먹고 놀랄 때도 있어요. '와 소찬휘다' 이러면 놀라기도 하고요. 그런데 좋긴 좋더라고요(웃음).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