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징비록' 조상구, '매트릭스'·'맨인블랙' 외화번역가

문완식 기자 / 입력 : 2015.07.06 08:26 / 조회 : 10146
  • 글자크기조절
image
배우 조상구 /사진=씨에이치이엔티


KBS 1TV 대하사극 '징비록'에서 마에다 토시이에 역을 맡아 열연 중인 배우 조상구(61)가 '매트릭스', '맨인블랙' 등을 번역한 외화번역가로 확인됐다.


6일 소속사 씨에치이엔티에 따르면 조상구는 '야인시대'의 시라소니와 '타짜'의 짝귀 역 등 그간 주로 선이 굵고, 캐릭터 강한 역할 위주의 활동을 해왔다.

하지만 그는 무려 1500편의 외화를 번역한 외화번역가다.

동국대학교에서 영문학을 전공한 조상구는 '매트릭스', '밀리언달러 베이비', '타이타닉', '맨인블랙' 등 1500여 작품을 번역했다.

독서광이기도 한 조상구는 촬영 스케줄이 없을 때는 집에서 책을 읽으면서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것으로도 알려졌는데 주로 읽는 분야가 소설이라고 한다.


배우가 가지고 있어야 할 상상력들을 이런 책들을 통해 얻고, 자신이 맡은 캐릭터에 그 상상력들을 접목해 나간다고 하는걸 보니 짐작이 가는 대목이기도 하다.

소속사 측은 "조상구가 젊었을 땐 그저 멋있는 캐릭터에만 몰두하다보니 카리스마 있는 배우로서의 이미지에만 국한되어 있었으나 오랜 활동을 통해 연륜이 생기면서 그간 노출되지 않았던 색다른 모습을 통해 대중들 앞에 나설 준비를 하고 있다"고 기대를 부탁했다.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