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인천] '고메즈 역전포' SK 4연승 질주..LG 3연패

인천=한동훈 기자 / 입력 : 2016.04.10 20:11 / 조회 : 1916
  • 글자크기조절
image
SK 고메즈.



SK 와이번스가 LG 트윈스와의 주말 3연전을 모두 승리하며 4연승을 질주했다.

SK는 10일 인천SK행복드림구장에서 열린 2016 KBO리그 LG와의 시즌 세 번째 맞대결서 7-6으로 승리했다. 8일 3-2, 9일 4-3 승리에 이어 이날 역시 1점 차로 짜릿하게 이겼다.

선발투수 세든은 6이닝 4실점으로 시즌 첫 승을 챙겼다. 고메즈는 안타가 하나 뿐이었지만 결정적인 역전 3점 홈런을 때려내며 승리에 힘을 보탰다.

LG는 정주현(2루수)-양석환(1루수)-박용택(지명타자)-히메네스(3루수)-채은성(좌익수)-이천웅(우익수)-이형종(중견수)-유강남(포수)-강승호(유격수)로 선발 라인업을 꾸렸고 류제국이 선발 등판했다.

SK는 조동화(우익수)-박재상(좌익수)-최정(3루수)-정의윤(지명타자)-박정권(1루수)-이재원(포수)-고메즈(유격수)-김성현(2루수)-김강민(중견수), 선발투수 세든으로 맞섰다.

▲ LG 채은성 선제 3점포 vs SK 최정 투런+고메즈 역전 스리런

LG가 1회초 채은성의 선제 3점포로 기선을 제압하는 듯했으나 1회말, SK가 홈런 두 방으로 바로 역전시켰다.

LG는 1회초 2사 후 박용택과 히메네스의 연속안타로 1, 3루를 만들었다. 채은성이 SK 선발 세든의 초구 직구를 받아 쳐 좌중간 담장을 넘겼다.

하지만 SK가 1회말 곧바로 승부를 뒤집으며 LG의 상승세에 찬물을 뿌렸다. SK가 0-3으로 뒤진 1회말 선두타자 조동화가 중전안타를 쳤다. 박재상이 좌익수 뜬공으로 물러난 뒤 최정이 LG 선발 류제국에게 중월 투런포를 뽑아냈다. 2경기 연속 홈런이자 시즌 2호.

정의윤이 3루 땅볼로 물러나 2아웃이 됐는데 박정권과 이재원이 연속안타를 쳐 다시 1, 2루 기회를 만들었다. 여기서는 고메즈가 좌측 담장을 라인드라이브로 넘겨 SK가 5-3으로 앞서갔다.

▲ 멀티히트 조동화, 류제국 강판시키는 2타점 적시타

5-3으로 앞선 SK는 4회초 2점을 추가해 점수 차를 벌렸다. 첫 타석에서 안타를 쳤던 조동화가 2타점 적시타를 터뜨리며 LG 선발 류제국을 마운드에서 끌어내렸다. 2사 1루서 김강민이 좌전안타를 쳤고 폭투가 나와 2, 3루가 됐다. 2사 2, 3루서 조동화가 깨끗한 중전안타로 주자 둘을 모두 불러들였다.

▲ 뒤늦게 추격에 나선 LG, 역전은 역부족

3-7로 끌려가던 LG는 뒤늦게 추격에 나섰으나 승부를 뒤집지는 못했다. 6회초 2사 후 이천웅이 3-유간 깊은 내야안타로 출루했다. 송구에 무릎을 맞아 대주자 안익훈과 교체됐다. 2사 1루서 이형종이 깨끗한 중전안타를 때려 1, 3루를 만들었다. 지난 시즌 투수에서 타자로 전향한 이형종의 데뷔 첫 안타이기도 했다. 2사 1, 3루서 SK 선발 세든이 폭투를 범해 안익훈이 홈을 밟았다.

4-7로 뒤진 8회초에는 히메네스가 2점 홈런을 터뜨렸다. SK 두 번째 투수 김승회를 상대로 박용택이 중전안타로 포문을 열었다. 이날 2안타로 감이 좋았던 히메네스가 2점 홈런을 때려내며 6-7까지 따라붙었다.

▲ 돌아온 수호신, SK 박희수의 2G 연속 세이브

박희수는 전날 4-3으로 앞선 9회초에 등판해 1이닝을 무실점으로 막아 무려 673일 만에 세이브를 기록했었다. SK는 7-6으로 앞선 9회초, 역시 박희수를 투입해 승리를 지켰다. 박희수는 서상우에게 1루 땅볼을 유도, 합의판정 끝에 아웃카운트 1개를 올렸다. 정상호를 스트레이트 볼넷으로 내보내며 잠시 흔들렸지만 정주현과 이병규(7)를 범타 처리해 경기를 끝냈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