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IA, 9억 들여 챔필 매점 확 바꿔..편의성↑

한동훈 기자 / 입력 : 2017.03.29 14:55 / 조회 : 2747
  • 글자크기조절
image
챔피언스 펍. /사진=KIA 타이거즈 제공



KIA 타이거즈가 홈 구장 광주-기아 챔피언스필드의 식음료 매장을 확 탈바꿈시켰다. 무려 9억원을 쏟았다.

KIA는 29일 보도자료를 통해 "지난해 연말부터 이달 초까지 9억원을 들여 광주-기아 챔피언스 필드 'F&B 시설 정비 사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경기장 곳곳의 편의점과 가판대를 일관된 디자인으로 표준화하고, 편의시설을 확충해 효율적인 음식 제공체계를 구축했다. 특히 챔피언스 필드 주 색상인 빨강과 회색을 활용해 구장 시설과 일체감을 느낄 수 있게 구성했다.

가장 크게 달라진 곳은 3층 메인 콘코스(중앙 통로)다. 가판대와 관중이 섞여 발생하는 혼잡을 줄이기 위해 관중 동선을 최대한 고려해 간이 판매부스의 위치를 조정했다.

또한 팬들이 음식을 두고 먹을 수 있는 테이블을 8개 설치했다. 테이블엔 전원장치까지 갖춰, 스마트폰 등을 충전할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생맥주 판매 시설인 '비어탭'도 개설됐다.

가장 돋보이는 시설은 콘코스 양 끝에 들어선 '챔피언스 펍(champions pub)'이다. 관중들이 서서 맥주와 음료, 간단한 음식을 즐길 수 있는 바(bar)가 마련된 공간으로, TV 3대를 설치해 '스포츠 펍’'분위기로 조성했다.

KIA는 또 공개입찰을 통해 F&B 시설 운영자로 '신세계푸드'를 선정했다. 이에 따라 편의점은 위드미가 입점(5곳)했으며, 스무디킹, 올반델리, 데블스도어(치킨) 등이 입점했다. 피자는 파파존스 매장이 운영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