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소현 "뮤지컬 무대서 1년에 160회 죽었다" [대한외국인]

윤성열 기자 / 입력 : 2022.06.29 11:54 / 조회 : 1471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대한외국인'
'대한외국인' 뮤지컬 배우 김소현이 뮤지컬 퀸의 위엄을 과시한다.

29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예능 프로그램 '대한외국인'은 '퀸들의 귀환' 특집으로 꾸려진다. 김소현, 신주아, 강혜진(헤이지니)가 출연해 각 분야의 퀸임을 입증한다. 또 부팀장으로는 트로트 가수 나태주가 출격해 퀴즈 대결을 펼친다.

김소현은 2001년 '오페라의 유령'의 주인공 크리스틴 역으로 데뷔 후 '엘리자벳', '마리 앙투아네트', '명성황후', '안나 카레니나', '위키드' 등 다수의 작품에서 존재감을 드러내며 국내 대표 뮤지컬 배우로 자리매김했다.

최근 진행된 '대한외국인' 녹화에서 MC 김용만은 김소현에게 "다들 뮤지컬 퀸이라고 얘기하는데, 본인이 뮤지컬 퀸이라고 인정하냐"고 물었다. 이에 김소현은 "우리나라에서 여왕 역할을 가장 많이 한 건 인정한다"고 답해 관심을 끌었다.

이어 김소현은 "뮤지컬에서 1년에 160회 죽었다. 명성황후는 세 번 장검에 베여 죽고, 마리 앙투아네트는 목이 잘려 죽고, 엘리자벳은 단검에 찔려 죽었다"고 말해 이목을 집중시켰다. 이를 들은 김용만이 "1년에 160번 죽었으면 이틀에 한 번 사망한 거다"라고 하자, 김소현은 "안 죽으면 허전한 느낌이 든다"고 덧붙여 웃음을 자아냈다. 29일 오후 8시 30분 방송.

윤성열 기자 bogo109@mt.co.kr

기자 프로필
윤성열 | bogo109@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연예국 가요방송뉴미디어 유닛에서 방송기자로 활동 중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