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BW, 메타비트 전략적 파트너십 "마마무·원어스 NFT 출시"[공식]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2.07.14 09:31 / 조회 : 125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RBW


원어스 오마이걸 마마무 등이 소속된 알비더블유(361570)가 글로벌 음악콘텐츠IP NFT 플랫폼 메타비트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RBW는 13일 메타비트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을 공식 발표하고 "이번 협약에서 오는 8월 마마무, 원어스 등 국내 아티스트의 음악콘텐츠IP 기반 NFT를 메타비트 글로벌 플랫폼에서 출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또한 "산하 레이블인 더블유엠엔터테인먼트(WM), 디에스피미디어(DSP Media)와 함께 약 4000여곡 이상의 음악콘텐츠 IP를 메타비트를 통해 제공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RBW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메타비트는 RBW의 K팝 음악콘텐츠 IP를 기반으로 글로벌 팬덤 강화를 위한 마케팅과 프로모션을 진행할 것이다. 참고로 메타비트는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하여 음악콘텐츠IP를 NFT 형태로 유통한다. 대중문화를 이끌어온 팬덤과 함께 아티스트의 창작물의 가치를 극대화하려는 목적"이라고 전했다.

RBW 김진우 대표는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RBW의 음악콘텐츠 IP가 초상권, 방송, 공연 등 엔터비즈니스 전 분야로 확대되어 신성장 동력을 확보하고, 엔터산업의 미래 먹거리를 선점하는데 가속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