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투어, 전문가 동행의 테마여행 인기

전시윤 기자 / 입력 : 2022.09.28 09:47 / 조회 : 1189
  • 글자크기조절
image
김경우 작가 동행 체코 출사여행 중 촬영 레슨 모습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 육경건)는 올해 선보인 전문가 동행 테마여행이 완판 행진을 기록하고 있다고 28일 전했다.

하나투어는 최근 여행 트렌드 중 하나로, 고객 취향을 반영한 체험 중심의 여행이 각광받고 있는 점을 감안해 각 분야 전문가가 동행하는 테마여행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코로나 팬데믹으로 중단된 테마여행이 지난 4월 해외여행 회복세에 맞춰 2년 여만에 재개됐다.

김경우(필명 우쓰라) 작가 동행 체코 출사여행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6건의 여행상품이 만석으로 출발했다. 10~11월 출발하는 안시내&이채빈 여행작가 동행 베트남 무이네 여행, 박성욱(필명 엘란비탈) 동행 베트남 다낭 출사여행, 이주헌 미술평론가 동행 일본 나오시마 미술기행도 이미 모객이 완료된 상황이다.

현재 전문가 동행 테마여행 중 가장 빈도가 높은 테마는 출사여행이다. 출사여행 전문가로 김경우, 유승훈(필명 안두릴), 박성욱 작가가 나서면서, 일반인 외에도 전문 사진작가와 사진작가 지망생도 참가했다. 일반적인 여행상품이나 개별여행에서는 불가능한 일정도 유연하게 조정해 다양한 작품 활동이 가능하고 전문 사진작가를 멘토로 전시회도 개최할 수 있을 수준의 결과물로 큰 관심을 받고 있다.

하나투어가 올해 선보인 총 9건의 테마여행 예약자 중 20~30대 비중이 40.1%의 높은 비중을 차지했다. 출사여행은 다양한 연령대가 예약한 반면, 인플루언서 동행 여행은 20~30대가 주를 이룬 것으로 확인됐다.

이에 하나투어는 MZ 세대의 취향에 맞춘 다양한 테마여행을 구상 중이다. 유럽과 일본 중심의 예술여행, 동남아 중심의 인플루언서 동행 여행, 중국 역사여행 등 테마여행을 점차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