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랑수월가' 유주, 신곡 '난 이별중' 오늘(1일) 발매..'폭발적 헬고음'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2.10.01 08:34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유주가 애절한 발라드로 돌아온다.

유주는 1일 오후 6시 신곡 '난 이별중'을 발매한다.


'난 이별중'은 어쿠스틱 기타와 유주의 쓸쓸한 감성으로 시작해 점점 절정으로 치닫는 헬고음이 인상적인 곡이다. 가사에는 정말 쉬울 줄 알았던 이별이 나에겐 너무 어렵다는 내용을 담아내 헤어짐을 겪어 본 많은 이들의 공감을 자아낸다.

'난 이별중'에는 임영웅, EXO 백현, EXO-CBX(첸백시), NCT 도영, 오마이걸, 멜로망스, 십센치(10CM), 헤이즈(Heize), 청하, 수란, 빅마마 박민혜, 김종국, 서빈 등 수많은 아티스트와 협업한 프로듀싱팀 Sticky H의 이용민과 최인환이 참여했다.

녹음 과정에서 유주의 보컬을 접한 프로듀싱팀, 세션팀 외 많은 음악 관계자는 새로운 여성 발라드 보컬리스트의 탄생에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는 후문이다.


유주는 지난 2018년 첫 싱글 '날 떠나지마'로 데뷔한 뒤 그레이(GRAY)와 호흡을 맞춘 '데리러 와줘', '하루 종일 비가 내리고', '주르륵 나' 등의 곡을 발매하며 뛰어난 보컬 실력을 인정받았다.

특히 지난해 6월 발매한 리메이크곡 '호랑수월가'를 통해 화제를 모은 유주가 신곡 '난 이별중'으로는 또 어떤 새로운 감성을 선보일지 기대감이 증폭된다.

한편 유주의 신곡 '난 이별중'은 1일 오후 6시부터 각종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감상할 수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