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가장 많이 언급된 아티스트' 솔로 1위.. 전 세계 아티스트 최초·최장 15개월 연속 등극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2.10.02 07:15 / 조회 : 113193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진이 전 세계 소셜 미디어에서 글로벌 슈퍼스타로서 눈부신 존재감을 빛냈다.

진은 전 세계 소셜 미디어 '가장 많이 언급된 아티스트 톱10'에서 솔로 중 1위를 차지하며 15개월 연속 이름을 올렸다. 이는 전 세계 아티스트 최초이자 최장 대기록이다.

image


미국의 소셜미디어 분석업체이자 소비자 시장정보 플랫폼 '넷베이스 퀴드'(NetBase Quid)는 10 월 1일 공식 계정을 통해 소셜 미디어에서 9월 'NEW MUSIC' 관련 '가장 많이 언급된 아티스트' 10명을 발표했다.

진은 9월 소셜미디어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전 세계 아티스트' TOP2에 이름을 올리며, 솔로 아티스트 중 1위를 기록했다.

이로써 진은 15개월 연속 톱10에 오른 전 세계 최초의 아티스트이자 역대 최장 차트인이라는 대기록을 세웠다.

또한 진이 활동 중인 방탄소년단이 1위를 차지, 진은 2개월 연속 TOP2에 그룹과 솔로 아티스트로 모두 이름을 올린 최초의 아티스트가 됐다.

image


특히 진은 높은 관심과 화제성으로 넷베이스 퀴드 차트 론칭 이후 한 번도 빠짐없이 TOP10 차트에 이름을 올리며 'SNS 소셜킹'의 눈부신 위력을 과시했다.

넷베이스 퀴드에 따르면 진은 지난 4월 그래미 어워드(Grammy Awards)에서 전 세계 남자 개인 중 가장 많이 언급된 첫 번째 아티스트에 꼽혔다.

또한 진은 지난해 빌보드 뮤직 어워드(Billboard Music Awards, BBMAs)에서 최정상 팝스타를 제치고 가장 많이 언급된 인물 1위에 올라 남다른 영향력을 보여줬다.

이뿐 아니라 지난 2월, 3월 2개월 연속 1위를 차지하며, 'NEW MUSIC' 관련 SNS에서 가장 많이 언급된 아티스트로 정상에 올랐다. 진은 지난해 7월의 1위를 포함, 총 4번의 1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슈퍼스타의 강력한 존재감을 증명했다.

image


진은 최정상 솔로 아티스트의 높은 화제성과 브랜드 파워를 끊임없이 입증하고 있어, 폭넓고 다양한 활동을 통해 앞으로 보여줄 행보에 대한 기대감은 더욱 높아지고 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