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북미 시장에 '아이오닉6' 첫 공개...'2022 LA 오토쇼'

김혜림 기자 / 입력 : 2022.11.18 12:01 / 조회 : 624
  • 글자크기조절
image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2 LA 오토쇼'에서 호세 무뇨스 현대차 글로벌최고운영책임자 사장이 '아이오닉 6'와 'N Vision 74'를 소개하고 있다
현대자동차는 17일(현지시간) 미국 LA 컨벤션 센터에서 열린 '2022 LA 오토쇼'에서 아이오닉 6를 북미 최초로 선보였다고 18일 밝혔다.

현대차가 지난 7월 글로벌 론칭한 아이오닉 6는 현대차의 전용 전기차 브랜드 아이오닉의 두 번째 모델이며 국내에서 진행된 사전계약 당시 역대 첫날 최다 대수를 기록한데다 최근 유럽에서 진행한 사전예약에서도 첫 날 완판되는 등 세계적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

호세 무뇨스 현대차 글로벌최고운영책임자(COO) 사장은 "아이오닉 6는 친환경 차량으로의 전환에 관심 있는 수많은 북미 고객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모델"이라고 설명했다.

아이오닉 6는 공기의 저항을 최소화한 부드러운 유선형의 디자인 '일렉트리파이드 스트림라이너(Electrified Streamliner)'를 바탕으로, 실내 공간의 시작점과 끝점을 양 끝으로 최대한 늘려 비율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또 유선형의 실루엣과 함께 공력성능을 높이기 위한 ▲리어 스포일러 ▲외장형 액티브 에어 플랩 ▲휠 에어커튼 ▲휠 갭 리듀서 ▲박리 트랩 ▲휠 디플렉터 및 언더커버 형상 최적화 등 새 기술들을 적용했다.

기존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에 한정됐던 무선(OTA·Over-the-Air) 소프트웨어 업데이트의 적용 범위도 현대차 최초로 자동차의 주요 전자 제어 장치까지 확대했다.

아이오닉 6는 내년 상반기 북미 시장에서 출시할 예정이다.

현대차는 오는 27일까지 3814㎡의 전시 공간에서 아이오닉6를 비롯해 ▲아이오닉5 ▲넥쏘 ▲코나EV ▲투싼HEV ▲싼타페HEV 등 총 24대의 차량을 전시한다.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