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브, 올해 시상식 주인공..K팝 신인상·대상 석권 4번째[★NEWSing]

안윤지 기자 / 입력 : 2022.12.01 10:35 / 조회 : 1045
  • 글자크기조절
image
걸그룹 아이브 /사진제공=CJENM 2022.11.30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그룹 아이브(안유진, 가을, 레이, 장원영, 리즈, 이서)가 올해 연말 시상식 주인공이 될까.

2022 마마 어워즈(2022 MAMA AWARDS)는 지난달 30일 일본 교세라돔 오사카에서 본식을 개최했다. 이날 신인상을 시작으로 대상 3개 부문까지 주요 수상이 이어졌다.

이날 대상격인 올해의 노래상 후보로는 (여자)아이들 '톰보이'(Tomboy), 블랙핑크 '핑크 베놈'(Pink Venom), 뉴진스 '어텐션'(Attention), 방탄소년단 '옛 투 컴'(Yet to Come), 아이브 '러브 다이브'(LOVE DIVE) 등이 언급됐다. 수상은 아이브가 차지했다.

아이브 안유진은 "오늘 신인상과 대상을 하루에 받게 됐다. 이렇게 큰 무대에 설수 있는 것만으로도 영광인데 이렇게 값진 상도 받아서 의미가 있는 것 같다"며 "상 이름 그대로 올해의 노래상을 주셨는데 무대 뒤에 계신 스태프 분들이 많다.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라고 말했다. 이어 "그 누구보다 다이브와 멤버들에게 감사하다. 리더가 될 수 있어서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장원영은 "우리 대표님, 이사님, 매니저님, 홍보 해주시는 분들 다 감사하다. 멤버들의 부모님들과 팬들 모두 감사하다"라며 눈물을 보이기도 했다.

image
걸그룹 아이브 /사진제공=CJENM 2022.11.30 /사진=이동훈 기자 photoguy@
이로써 아이브는 데뷔 1년 만에 신인상과 대상을 동시에 거머쥔 스타가 됐다. 신인상과 대상을 동시에 거머쥔 K-팝 그룹은 역대 총 세 팀이었다. 2009년 폭발적인 데뷔부터 신드롬을 일으켰던 투애니원 'I Don't Care', 2010년 데뷔 21일 만에 음악 방송 1위 등극으로 화제를 모았던 미쓰에이 'Bad Girl Good Girl' 그리고 2021년 새로운 음악을 보여준 에스파의 'Next Level'이다. 걸그룹이 음원 대상에 강세를 보인 가운데 아이브도 역대 기록에 이름을 올리게 됐다.

아이브는 지난해 12월 1일 싱글 1집 앨범 '일레븐'으로 데뷔했다. 당시 그룹 아이즈원으로 활동한 장원영과 안유진이 아이브의 주축 멤버로 발탁, 시작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 4월 공개된 두 번째 싱글인 '러브 다이브'는 발매 직후 큰 인기를 끌었으며 미국 빌보드 글로벌 차트 15위까지 올랐다. 4개월 뒤인 8월 '애프터 라이크'는 아이브 콘셉트의 정점을 찍은 앨범으로, 초동 92만장을 기록했고 한국 걸그룹 사상 세 번째로 밀리언 셀러를 달성했다.

안윤지 기자 zizirong@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안윤지 | zizirong@mtstarnews.com

스타뉴스 연예 1팀 안윤지 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