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기 웹툰 '신 농사직설', 드라마로 제작..'약한영웅' 신드롬 잇는다

최혜진 기자 / 입력 : 2022.12.01 16:10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재담미디어
인기리에 연재 중인 웹툰 '신 농사직설'이 드라마로 제작된다.

1일 웹툰 유통을 맡고 있는 만화전문기획사 재담미디어는 웹툰 제작사 스튜디오 요신과 더불어 드라마제작사 베티앤크리에이터스와 최근 드라마 제작에 관한 계약을 마쳤다고 밝혔다.


'신 농사직설'은 농사의 신이자 곡물의 신으로 알려진 '자청비'를 주요 소재로 한 작품이다. 천상계에서 인간계로 환생한 자청비가 천계에서의 기억이 지워진 채 시골이라면 질색인 차도녀 이설로 설정돼 귀촌생활에 만족 중인 농촌청년 차봉수와의 색다른 농촌 로맨스를 그린다.

특히, 농사는 싫어하면서도 손만 댔다 하면 베테랑 농사꾼의 면모를 선보이며 '의지는 없지만 재능은 있는'기상천외한 에피소드들을 통해 독자들에게 웃음과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드라마 제작을 맡은 베티앤크리에이터스 역시 작품이 지닌 이러한 특징에 주목한 것으로 전해진다. "설화를 소재로 한 독특한 스토리에, 도시녀와 시골남의 유쾌한 로맨스"라는 점이 트렌디한 드라마를 만들 수 있는 원소스로서 매우 매력적으로 느껴졌다"고 밝혔다. 베티앤크리에이터스는 현재 '경이로운 소문2'를 제작하면서 화제의 중심에 있기도 하다.


재담미디어는 '동네변호사 조들호', '우리집에 사는 남자', '85년생', '크라임퍼즐', '하지점', '청춘블라썸', '약한영웅' 등 여러 웹툰들에 대해 영상화까지 이끌어낸 바 있다. 특히 OTT 플랫폼 웨이브를 통해 최근에 공개된 '약한영웅'은 공개 직후 국내는 물론 미국, 대만 등 해외에서도 뜨거운 반응을 얻으면서 세간의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최혜진 기자 hj_622@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최혜진 | hj_6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2팀 최혜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