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조 리뷰] ‘기적’ 일본, 독일 이어 스페인도 격침... 2-1 역전승 ‘조 1위 16강’

스포탈코리아 제공 / 입력 : 2022.12.02 05:52 / 조회 : 260
  • 글자크기조절
image


[스포탈코리아=카타르(알라얀)] 이현민 기자= 충격적이다. 일본이 독일에 이어 스페인까지 격파하고 조 1위 16강행에 성공했다.

일본은 2일 오전 4시(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에 위치한 칼리파 인터내셔널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2 카타르 월드컵 E조 최종전에서 스페인에 2-1 역전승을 거뒀다.

일본은 곤다(GK), 이타쿠라, 요시다, 타니구치, 준야, 히데마사, 다나카, 나가토모, 카마다, 마에다, 쿠보를 선발로 내세웠다.

스페인은 시몬(GK), 발데, 토레스, 로드리, 아스필리쿠에타, 부스케츠, 페드리, 가비, 아르투르, 모라타, 올모가 선발로 나섰다.

전반 7분 스페인이 순간 흔들렸다. 이토의 슈팅이 옆그물을 때렸다. 하지만 스페인도 일본의 간담을 서늘하게 했다. 8분 모라타의 헤더가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11분 스페인의 선제골이 터졌다. 아스필리쿠에타의 크로스를 모라타가 헤더로 마무리했다.

일본은 공을 제대로 잡지 못했다. 스페인이 완전히 가둬놓고 공격을 시도했다. 공에 접근 자체가 불가능했다. 전반 25분까지 일본의 볼 점유율은 12%에 불과했다. 스페인은 후방에서 여유롭게 공을 돌리며 계속 기회를 엿봤다. 39분 일본이 오랜만에 공을 잡고 역습에 나섰지만 발데에게 막히며 무산됐다.

스페인은 굉장히 여유롭게 경기를 풀어나갔다. 일본은 그저 공만 바라보며 시간을 보냈다. 전반전은 일본이 끌려가는 상황에서 0-1로 끝났다.

image


후반전 일본이 힘을 내기 시작했다. 후반 3분 교체로 투입된 도안이 발데의 실책을 틈타 동점골을 터뜨렸다. 그런데 3분 뒤에 역전골까지 터뜨렸다. 역습 상황에서 다나카가 스페인 골망을 흔들었다. 주심은 비디오 판독(VAR)을 거쳐 라인에 걸쳤다고 판단, 일본의 득점을 인정했다.

급해진 스페인은 뒤늦게 라인을 올려 공격에 나섰다. 그러나 일본은 완전히 걸어잠궜다. 후반 막판까지 일본의 골문을 열지 못했다. 여유가 넘치는 쪽은 일본이었다. 스페인의 공격은 무뎠다. 전반전과 같은 패스 플레이가 잘 이뤄지지 않았다. 후반 추가시간 7분이 주어졌지만 스페인은 기회를 만들지 못했다. 경기는 결국 일본의 2-1 역전승으로 끝났고 일본은 조 1위 16강으로 향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