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활' 구수환 감독, 6개 도시 순회 토크 콘서트 진행

이경호 기자 / 입력 : 2022.12.02 09:20 / 조회 : 439
  • 글자크기조절
image
토크 콘서트를 진행하는 구수환 감독(왼쪽)과 스웨덴 린네대학교 최연혁 교수(오른쪽)/사진제공=이태석 재단
영화 '부활'의 구수환 감독의 6개 도시를 순회하며 토크 콘서트를 진행한다.

구수환 감독은 19대 총선당시 비례대표 영입 의사를 제의 받았지만 거절한 사실을 SNS에 공개하고 토크 콘서트를 준비한 절박한 심정을 소개했다.

구 감독은 2016년 20대 총선을 앞두고 KBS 재직 시절 스웨덴, 덴마크, 독일 정치를 담은 5편의 다큐멘터리를 제작해 시청자의 폭발적 반응을 이끌어낸 바 있다. 당시 방송에 소개된 특권 없는 국회의원들의 의정활동은 국민들에게 큰 충격을 주었고 국회 특권 내려놓기 운동으로까지 이어졌다.

구수환 감독은 최근 우리의 정치상황을 '마주보고 달려오는 열차'에 비유하며 위기에서 탈출하기 위해서 토크 콘서트를 긴급하게 준비했다고 밝혔다. 또한 토크의 주제도 우리가 만나야 할 미래로 정했다고 전했다.

이를 위해 북유럽 정치 다큐멘터리 5편의 자문을 한 스웨덴 린네 대학교 최연혁 교수에게 도움을 청했다. 최 교수는 스웨덴에서 30년 넘게 북유럽 정치와 민주주의를 연구한 정치학자다.

토크 콘서트는 모두 6개 도시를 일주일 간 숨 가쁘게 순회한다. 12월 2일 오후 3시 여의도 광복회관을 시작으로, 12월 3일 오후 2시 30분 경기도 양평농협, 12월 4일 오후 6시 30분 대구광역시 동화사 한문 불전원, 12월 5일 오후 7시 광주광역시 빛고을시민문화관, 12월 6일 오후 7시 국회 의원회관 제1소회의실에서 열린다. 이어 12월 7일에는전북 도의회 의원 총회의실, 12월 8일은 전북 정읍 공감플러스 센터에서 열린다.

한편, 구수환 감독이 최연혁 교수와 함께 하는 토크 콘서트는 참가비 없이 참여가 가능하다. 참가신청은 이태석 재단으로 하면 된다.

이경호 기자 sky@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이경호 | sky@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재미있는 방송-가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보는 언제 어디서나 받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