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진영 "빌보드→트로트 버리지 않았다..내년 해외 콘서트 할 듯"

청담=한해선 기자 / 입력 : 2022.12.02 14:27 / 조회 : 648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아이엠에이치엔터테인먼트


가수 홍진영이 데뷔 15주년을 맞아 미니앨범 'Color Mood'와 타이틀곡 'Girl In The Mirror'로 돌아왔다.


홍진영은 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청담동 일지아트홀에서 데뷔 15주년 기념 두 번째 미니앨범 'Color Mood'(컬러 무드) 발매 관련 쇼케이스를 열었다. 홍진영은 이날 오후 6시 신보를 발매하고 타이틀곡 'Girl In The Mirror'(걸 인 더 미러)로 컴백한다.

홍진영은 지난 타이틀곡 '비바 라 비다'로 빌보드 차트를 접수한 바 있다. 홍진영은 빌보드에 오른 소감으로 "많이들 '트로트를 버리는 거냐'고 묻는데 그럴 생각은 없고 내년에 흥겨운 트로트를 낼 생각이다"라며 "빌보드에 오른 다음에 콘서트와 미주 투어 얘기가 나오고 있다. 해외 콘서트를 내년에 하지 않을까란 생각을 조심히 해보고 있다"며 웃었다.

홍진영은 자신이 보여줄 또 다른 장르로 "그 다음에 해외 아티스트와 활동을 할 생각도 있다. 이미 얘기가 되고 있는 분들도 있다. 하게 된다면 컨추리 장르를 해보고 싶다"고 희망을 밝혔다.

'Color Mood'에는 타이틀곡 '걸 인 더 미러'를 비롯해 '니가 있었다', '위로', '흰 눈이 내리면', '가세요'까지 총 5곡이 수록됐다.


'걸 인 더 미러'는 반복되는 브릿지와 중독성있는 리듬을 통해 댄스곡 특유의 경쾌함이 드러나는 곡. 생동감 넘치는 사운드와 과감하고 묵직한 베이스가 훅이 느껴지는 멜로디를 이루고 있다.

'걸 인 더 미러'는 디즈니뮤직퍼블리싱 전속 작곡가 겸 싱어송라이터 노에미 르그랑(Noemie Legrand), 싱어송라이터 도터(Dotter), 작곡가 디노 메단호직(Dino Medanhodzic)이 곡 작업에 참여한 가운데 미국 팝가수 프롤리(Frawley)의 피처링으로 글로벌 프로젝트를 보여줬다. 프롤리는 오는 4일 홍진영의 컴백 첫 음악 프로그램 SBS '인기가요'에서 함께 무대를 갖는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