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정국, 2022 스포티파이 최다 청취 K팝 솔로 1위..전체 톱9 '황금 보컬'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2.12.03 07:16 / 조회 : 1298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정국이 2022년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전 세계 청취자들이 가장 많이 들은 K팝 솔로 아티스트 1위로 선정됐다.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는 '2022년 톱 K팝 아티스트'(Top K-Pop Artist of 2022) 플레이리스트를 공개하면서 2022년 연말결산 '스포티파이 랩드 2022'(Spotify Wrapped 2022)를 지난 2일(한국시간) 발표했다.

image


정국은 세계 무대에서 정상급 인기를 구가하는 쟁쟁한 K팝 그룹들과 함께 솔로 아티스트로는 유일하게 톱10에 이름을 올렸다.

정국은 '2022년 톱 K팝 아티스트' 9위에 오르며, 최다 청취된 K팝 솔로 아티스트 1위를 차지, 인기를 빛냈다.

image
차트데이터(Chart Data) 등 음악 차트 관련 해외 매체에서는 "정국이 2022년 스포티파이에서 전 세계 가장 많은 스트리밍을 얻은 K팝 솔로 아티스트"라고 전했다.

정국은 최근 자신의 스포티파이 공식 계정에서 역대 한국인 솔로 가수 최단 6억 스트리밍을 경신하기도 했다.

정국의 스포티파이 계정에는 지난 11월 20일 발매한 2022 FIFA 카타르 월드컵 사운드트랙 'Dreamers'(드리머스)를 비롯해 솔로곡 'Stay Alive'(스테이 얼라이브), 협업곡 'Left and Right'(레프트 앤드 라이트)가 올라있다.

스포티파이에서 'Dreamers'는 12월 2일(한국시간) 기준 4190만, 'Stay Alive'는 1억 7000만, 'Left and Right'는 4억 100만 등 합산 6억 스트리밍을 넘어섰다.

image
정국의 스포티파이 계정은 올해 2월 첫 개설, 약 9개월 동안 단 3곡 만으로 6억이 넘는 엄청난 스트리밍 증가를 기록했다.

스포티파이에서는 'Dreamers', 'Stay Alive', 'Left and Right' 를 비롯해 정국의 또 다른 솔로곡 '유포리아'(Euphoria), '시차'(MyTime), '비긴'(Begin) 등을 모두 포함한 합산 스트리밍은 총 14억에 달한다.

정국은 용기를 내어 꿈꾸고, 그 꿈을 이뤄내고자 하는 소망을 담은 월드컵 공식 사운드트랙 'Dreamers'를 한국 가수 최초로 개막식 무대에서 부르며 전세계인들에게 깊은 울림과 감동을 안겼다.

image
정국은 지난 6월 미국 싱어송라이터 찰리 푸스와 이별의 감정을 경쾌하게 풀어낸 'Left and Right' 를 발매해 '메가 서머송'으로 리스너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으며 스포티파이에서 약 5개월 만에 4억 스트리밍을 기록하는 저력을 보여줬다.

이와 함께 2월 '세븐 페이츠: 착호'의 OST 'Stay Alive'를 발매한 정국은 웹툰 인물과 스토리를 생동감 넘치고 디테일하게 노래해 몰입감을 끌어올렸다는 호평을 받는 등 '장르불문' 올라운더 아티스트 면모를 빛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