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뷔 'Christmas Tree' 韓OST 최단 1억 9500만 돌파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2.12.03 08:34 / 조회 : 2145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뷔의 'Christmas Tree'가 Spotify에서 K-OST 최단 1억 9500만 스트리밍 기록을 세우며 인기를 빛냈다.

뷔의 'Christmas Tree'는 11월 29일 세계 최대 음원플랫폼 스포티파이(Spotify)에서 한국 OST, 한국 남자가수 솔로곡 역대 최단 기록으로 1억 9500만 스트리밍을 돌파했다.

드라마 '그 해 우리는'의 메인 러브테마 OST 'Christmas Tree'는 한국 OST 최초로 미국 빌보드 싱글 HOT 100 차트에 진입해 K-OST의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한 곡이다.

글로벌 K팝 팬들을 드라마로 끌어들였다는 평가를 받은 전작 OST 'Sweet Night'에 이어 'Christmas Tree' 역시 전세계적인 사랑을 받았다.

'Christmas Tree'는 태국,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의 '애플뮤직 TOP 2022 songs'에서 한국 남자 가수 솔로곡 최고 순위를 기록했다.

image
한국에서도 '애플뮤직 TOP 2022 songs' 남자 아이돌 솔로곡 최고 순위에 올라 음원강자의 면모를 입증했다.

'Christmas Tree'는 크리스마스 시즌송으로도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영국의 미디어그룹 Reach plc의 에든버러라이브(edinburghlive)는 Spotify에서 가장 인기 있는 크리스마스 노래가 머라이어 캐리의 노래가 아닌 뷔의 'Christmas Tree'라는 기사를 보도했다. Spotify플레이리스트에 가장 많이 포함된 크리스마스 송이 바로 'Christmas Tree'였기 때문이다.

'Christmas Tree'는 K-팝 최초로 빌보드 '홀리데이 디지털 송 세일즈'에서 1위에 등극했고, '홀리데이 100' 차트 55위에 오르는 등 시즌송으로서 새로운 기록도 추가했다.

크리스마스 이브에 공개된 'Christmas Tree'는 미국 아이튠즈에서 1위로 데뷔하며 머라이어 캐리의 레전드 캐롤 'All I Want For Christmas Is You'을 누르고 정상에 오르는 이변을 일으키기도 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