딘딘, 韓16강 진출에 사과...'행복회로 왜 돌려' 역풍 [종합]

이경호 기자 / 입력 : 2022.12.03 12:32 / 조회 : 989
  • 글자크기조절
image
가수 딘딘/사진=김창현 기자 chmt@


"죄송합니다"라고 했는데, 비난이 쏟아지는 역풍을 맞게 됐다. 가수 딘딘의 상황이다.

딘딘이 대한민국 대표팀의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이 확정되자, 다시 한번 사과했다. 그러나 다수의 네티즌들이 딘딘을 향해 비판 중이다.

딘딘은 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에서 포르투칼 경기에서 승리를 한 대한민국 대표팀이 16강 진출을 확정 짓자 이에 따른 심경글을 게재했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지난 2일 밤 12시 열린 포르투칼과 경기에서 2 대 1로 승리했다.

딘딘은 대한민국 대표팀의 16강 진출 방송 화면을 캡처한 사진에 "정말 정말 정말 진심으로 너무나도 죄송하고 감사합니다. 우리 대표팀 코칭 스태프 모든 팬 분들 진심으로 죄송하고 감사드립니다. 정말 대한민국 최고입니다"라는 글을 올렸다.

이후 "진심으로 죄송합니다. 너무 너무 감사합니다. 대한민국 대표팀 파이팅"이라는 글도 게재했다.

image
가수 딘딘이 2022 카타르 월드컵 조별리그 H조 대한민국 대 포르투칼 경기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 스토리에 올린 게시물./사진=딘딘 인스타그램 스토리
딘딘이 '죄송합니다'라는 글을 올린 것은 앞서 그를 향한 비판이 적지 않았기 때문이다.

딘딘을 향한 비판, 딘딘이 사과하게 된 이유는 지난 10월 24일 방송된 SBS 라디오 파워FM '배성재의 텐'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딘딘은 이 방송에서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감독 파울루 벤투), 벤투호에 대한 비판을 했다. 그는 카타르 월드컵에 출전한 대한민국 대표팀의 경기 결과에 1무 2패를 예상했다. 당시 벤투호의 경기에 대해 "지금처럼 간다면"이라고 하면서.

또 딘딘은 "사실 다들 똑같이 생각할 것 아닌가, 16강 힘들다 할 것 아닌가"라며 "그런데 글 보면 '16강 갈 것 같다'라는 말 같지도 않은 소리 하니까 짜증 난다. 행복회로를 왜 돌리나. 우리가 음원 낼 때 '1위 했으면 좋겠다'라는 것과 뭐가 다르냐. (당연히) 안 될 것 아는데"라고 말했다. 대한민국 대표팀의 월드컵 16강 진출이 어려울 것 같다는 부정적인 시각이었다.

딘딘의 이 같은 발언은 '소신 발언'이라고 할 수도 있었지만, 다수의 네티즌들이 딘딘의 발언에 '대표팀 사기 저하' '경솔함'이라고 지적했다. 네티즌들의 딘딘을 향한 비판은 그의 인스타그램 댓글에 고스란히 남아 있다. 월드컵을 준비해 왔던 대한민국 대표팀 선수들에 대한 배려, 또 응원하는 팬들에 대한 생각은 전혀 하지 않았다는 지적도 있었다.

이후 딘딘은 카타르 월드컵 H조 대한민국 대 우루과이 경기 후, 인스타그램을 통해 사과의 글을 남겼다. "저의 경솔함에 진심으로 사과드립니다. 죄송합니다"라고 했다. 그가 언급한 '경솔함'은 앞서 '배성재의 텐'에서 한 발언에 대한 여파로 추측됐다. 대한민국은 우루과이와 경기에서 무승부를 기록, 승점 1점을 기록했다. 더불어 16강 진출에 대한 희망도 살렸다.

많은 국민들이 카타르 월드컵에서 대한민국의 16강 진출을 간절히 바랐던 가운데, 딘딘이 앞서 했던 발언에 이어진 사과는 관심을 모았다. 또 네티즌들, 대한민국 축구 대표팀 팬들은 딘딘에게 곱지 않은 시선을 보냈다. 반면, 일부 네티즌들은 딘딘이 자신의 생각을 이야기했을 뿐이라고 옹호하기도 했다.

대한민국 대표팀이 카타르 월드컵에서 16강 진출을 확정한 후, 딘딘을 향한 네티즌들의 비판도 이어지고 있다. "말 같지도 않은 소리하니까" "행복회로를 왜 돌리나"라고 했던 발언이 딘딘의 발목을 잡은 것이다. 앞서 스스로 경솔했다고 인정했던 그가 사과까지 했지만, 축구팬들을 배려하지 않고 '행복회로를 왜 돌리나'라고 했던 게 오히려 부메랑이 되어 딘딘에게 돌아가고 있다. 일부 네티즌들은 딘딘의 인스타그램과 일부 온라인 커뮤니티를 통해 "행복회로 돌리며 응원하는 국민들이 짜증난다는 그 국가대표팀은 16강 가버렸는 걸" "어차피 1위도 못하는데 음원 왜 내죠?" "딘딘 보고있나?" "행복회로 돌리면서 응원했다" 등 딘딘이 보란 듯이 비판했다.

대한민국 대표팀의 카타르 월드컵 16강 진출이라는 잔치에 "죄송합니다"라고 사과를 해야했던 딘딘. '행복회로 왜 돌려'라는 꼬리표를 달게 됐다. 향후 딘딘이 이번 일과 관련해, 어떤 방송에서 언급하게 될지 귀추가 주목된다.

이경호 기자 sky@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이경호 | sky@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재미있는 방송-가요 소식을 전해드리겠습니다! 제보는 언제 어디서나 받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