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후의 명곡' 패티김 "이선희=韓 최고 가수"[★밤TV]

김옥주 인턴기자 / 입력 : 2022.12.04 05:30 / 조회 : 601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KBS 2TV '불후의 명곡' 방송 화면 캡쳐


'불후의 명곡' 이선희가 패티김을 응원하러 깜짝 출연했다.

지난 3일 방송된 KBS 2TV '불후의 명곡'에서는 'The One & Only 아티스트 패티김' 특집으로 꾸며졌다.

이날 박기영, 옥주현, 서제이, 박민혜, 김기태, 이병찬, 조명섭, 스테파니, 왁씨, 황치열, DKZ, 첫사랑, 억스, 포레스텔라, 엑스디너리 히어로즈(Xdinary Heroes)가 출연해 무대를 꾸몄다.

이날 2부 마지막 무대를 앞둔 패티김은 가장 좋아하는 노래 '9월의 노래'를 열창했다. 무대가 끝낸 후 패티김은 "10년 동안 제 목소리가 잠이 들면서 깊이 잠들어 있었다. 그걸 끄집어내는 데 몇 주일 가지고 안되더라"며 오랜만에 무대에 선 소감을 밝혔다.

그때 어디선가 "선생님"이라는 목소리가 들려왔다. 청아한 목소리의 주인공은 이선희였다. 이선희는 "선배님 여전히 멋있어요. 정말"라고 말하며 패티김에게 꽃다발을 전했다. 스튜디오에 있던 출연진들은 이선희의 등장에 놀라 기립했다. 제작진들조차 몰랐던 깜짝 출연에 패티김은 "또 누구 더 없어?"라고 말해 웃음을 자아냈다.

패티김과 손을 맞잡은 이선희는 "선배님 진짜 뵙고 싶었다. 여기 나오신다는 이야기를 듣고, 인터뷰하면서 선배님이 제 이야기도 많이 하셨다고 해서. 꼭 만나 뵙고 싶었다"라고 말했다. 패티김은 이선희를 보며 "우리 나라에서 제일 노래 잘 부르는 가수"라고 칭찬했다.

image
/사진=KBS 2TV '불후의 명곡' 방송 화면 캡쳐


신동엽은 "사실 몰래 온 손님으로 올 만큼 두 분의 인연이 특별하다고 들었다"라고 말을 꺼냈다. 이에 이선희는 "1984년에 데뷔해 계속 존경해왔다. 제가 가수로서 선배님들과 무대를 서는 자리가 많았는데 가장 많이 무대를 같이 한 선배님이다. 패티김이 '선희야 내 무대에 같이'라고 하면 언제든 갔다. 제 롤모델이었다"고 존경심을 전했다.

패티김은 이선희의 첫 인상에 대해 "당돌한 가수다. 이선희의 'J에게' 가 너무 좋아서 제 버전으로 노래도 냈다"라고 말했다. 이에 이선희는 "선배님의 존재 자체가 늘 고마웠다. 많은 선배님이 있고 각기 다른 길을 보여주시는데 제 성향에 선배님의 길이 잘 맞았다. 저렇게 하고 싶다고 생각이 들게 한 멋진 선배님이다. 그리고 개인적으로 정말 저를 많이 아껴주셨다"라고 밝혔다.

이어 이선희는 "패티김 선배님이 대기실에 오셔서 조언을 해주셨다. 언제나 감사했다"라며 고마움을 전했다. 이에 신동엽은 "이선희님이 먼저 와서 얼굴 뵙고 싶다고 연락을 주셨다"라며 두 사람의 우정에 감탄했다.

김옥주 인턴기자 star@mtstarnews.com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