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RM, '들꽃놀이' 글로벌 흥행..스포티파이 최상위권

최혜진 기자 / 입력 : 2022.12.04 08:22 / 조회 : 371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빅히트 뮤직
보이 그룹 방탄소년단 RM 첫 공식 솔로 앨범의 타이틀곡 '들꽃놀이 (with 조유진)'가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Daily Top Songs Global)' 차트 최상위권에 진입했다.

2일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의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최신 차트에 따르면, RM의 솔로 앨범 'Indigo'의 타이틀곡 '들꽃놀이'가 공개 첫날 360만 4749회 스트리밍되며 13위에 랭크됐다.

이 곡은 국가/지역별 '데일리 톱 송' 차트에서는 다수의 국가/지역에서 상위권으로 진입했다.

'들꽃놀이'뿐 아니라 'Indigo'의 다른 수록곡 모두 스포티파이 '데일리 톱 송 글로벌' 차트에 랭크됐다.

또한 '들꽃놀이'는 12월 3일까지 기준으로 88개 국가/지역 아이튠즈 '톱 송' 차트에서 1위에 이름을 올렸고, 일본 오리콘 '데일리 디지털 싱글 랭킹'에서는 2위를 차지지했다.

한편 '들꽃놀이'는 화려하지만 금세 사라져 버리는 '불꽃'이 아닌, 잔잔한 '들꽃'의 모습으로 살아 가고 싶다는 RM의 바람이 담긴 곡이다. 체리필터의 보컬 조유진이 피처링, DOCSKIM이 프로듀서로 참여했다.

최혜진 기자 hj_622@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최혜진 | hj_6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 2팀 최혜진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