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진, '올해 4분기 활동 최애 남자 K팝 아티스트' 1위..뉴욕 타임스퀘어 빛냈다

문완식 기자 / 입력 : 2022.12.04 08:47 / 조회 : 50626
  • 글자크기조절
image


방탄소년단(BTS) 진이 '올해 4분기에 활동한 최애 남자 케이팝 아티스트' 1위를 차지하며 뉴욕 타임스퀘어를 빛냈다.

image


진은 글로벌 케이팝 팬덤 플랫폼 후즈팬(WhosFan)에서 진행한 '2022년 4분기에 활동한 나의 최애 남자 케이팝 아티스트는?' 투표에서 65.38%의 압도적인 득표율로 1위에 올랐다. 이에 뉴욕 타임스퀘어에 지난 11월 28일부터 12월 4일까지 일주일간 광고가 송출된다.

image


광고 영상 속에는 진의 첫 솔로 싱글 'The Astronaut'(디 애스트로넛)의 뮤직비디오와 콘셉트 포토 등 '미의 남신'이라고 불리는 진의 압도적으로 아름다운 비주얼과 눈부신 활약이 드러나 시선을 집중시켰다.

image


진이 등장하는 광고는 뉴욕 타임스퀘어의 심장부로 유명한 'tkts'바로 옆 건물인 가로 47미터 길이의 대형 전광판으로 알려져 큰 화제가 됐다.

한편 진의 생일인 12월 4일 자정(한국시간)이 넘어가며 진의 생일을 축하하는 글들이 트위터(Twitter) 전세계 실시간 트렌드(Worldwide Trend) 1위에 오르며 'SNS킹'의 위용을 과시했다.

image


전 세계 실시간 트렌드 1위에 #HappyBirhdayJin, 5위에는 #HappyJINday가 올랐다.

image


칠레, 콜롬비아, 에콰도르, 필리핀, 인도네시아, 싱가폴, 인도, 알제리, 아르헨티나, 멕시코, 호주, 말레이시아, 베트남, 페루 등에서도 실시간 트렌드 1위를 차지하며 진의 생일을 축하하는 팬들의 글들이 이어졌다.

폴란드, 파나마, 프랑스, 과테말라, 이탈리아, 태국, 일본, 브라질, 파키스탄, 이집트, 독일, UAE, 러시아 등의 실시간 트렌드에서도 상위권을 휩쓸며 진은 극강의 인기와 압도적인 영향력을 보였다.

image


대한민국 트렌드에서도 또한 1위 #안녕_우리의우주석진아_생일축하해, 2위 #우주에서_석지니가_내려와요 등 6,7,11,12위를 차지, 진의 폭발적인 인기를 입증했다.

문완식 기자(munwansik@mt.co.kr)

기자 프로필
문완식 | munwansik@mt.co.kr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연예국장 문완식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