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의 8강 목표 허언 아니었다? “크로아티아 상대 2-1 역전승”

스포탈코리아 제공 / 입력 : 2022.12.04 14:14 / 조회 : 338
  • 글자크기조절
image


[스포탈코리아] 반진혁 기자= 일본이 목표로 설정한 월드컵 8강이 허언이 아니었을까?


일본은 오는 6일 오전 0시(한국시간) 카타르 알와크라에 위치한 알 자누브 스타디움에서 크로아티아와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16강전을 치른다.

일본은 독일, 스페인, 코스타리카와 E조에 편성됐다. 죽음의 조에서 조별 예선 탈락이라는 결과물을 받아들일 것이라는 전망이 지배적이었다.

하지만, 뚜껑을 열어보니 달랐다. 일본은 독일과의 1차전에서 2-1 역전승을 따냈고 3차전에서 스페인을 2-1로 꺾으면서 조 1위로 당당하게 16강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분위기가 최상인 일본은 크로아티아까지 넘고 8강 진출의 쾌거를 달성하겠다는 의지다.


일본의 모리야스 하지메 감독은 조 추첨 직후 “월드컵 출전팀은 다 강하다. 상대가 누구든 우리의 목표인 8강은 바뀌지 않는다”며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영국 매체 ‘90min’은 일본이 크로아티아를 상대로 8강행 티켓을 거머쥘 것이라고 전망했다.

매체는 “일본의 월드컵 조별 예선은 예측 불가능했다”며 저력을 선보였다고 인정했다.

이어 “이번 월드컵은 충격적인 결과로 가득했다. 왜 일본이 또 한 번의 역전극을 일으켜 8강에 가지 못할 거라고 생각하는가? 크로아티아에 선제 실점을 내주지만, 2-1로 승리할 것이다”고 전망했다.

사진=게티이미지코리아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