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라질 잡자!’ 비장한 벤투호, SON이 그랬다 “아직 끝난 게 아니다”

스포탈코리아 제공 / 입력 : 2022.12.04 17:01 / 조회 : 320
  • 글자크기조절
image


[스포탈코리아=카타르(도하)] 이현민 기자= 파울루 벤투 감독이 지휘하는 대한민국 축구대표팀이 삼바군단 브라질전 준비에 돌입했다.


한국은 지난 3일 열린 포르투갈과 2022 국제축구연맹(FIFA) 카타르 월드컵 H조 3차전에서 후반 추가시간 터진 황희찬의 결승 골에 힘입어 2-1 짜릿한 역전승을 챙겼다. 이로써 1승 1무 1패 승점 4점으로 우루과이를 다득점으로 제치고 조 2위로 16강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한국의 다음 상대는 세계 최강 브라질이다. 브라질은 G조 1위로 16강에 올랐고, 카메룬과 3차전에서는 다소 힘을 빼고 경기에 임했다. 다수 부상자가 발생한 건 한국에 호재이지만, 스쿼드가 워낙 두텁고 개인 기량이 좋아 한국이 넘기 힘든 상대다.

그렇지만 한국은 조별리그에서 우루과이(0-0), 포르투갈(2-1)에 선전하며 경쟁력을 보였다. 공을 둥글고 뚜껑을 열기 전까지 알 수 없다. 3일 휴식을 취한 선수들은 4일 도하 알 에글라 훈련장에서 브라질전 대비에 들어갔다.

열외자는 없었다. 핵심 수비수 김민재만 홀로 사이클과 러닝 훈련을 소화했다. 나머지 선수들은 정상적으로 임했다. 주장인 손흥민이 마스크를 쓰고 훈련장에 모습을 드러냈다.


분위기는 밝으면서 긴장감도 묻어났다. 선수들은 볼 돌리기를 했고, 이를 지켜보던 코치진들도 연신 독려하며 힘을 불어넣었다. 손흥민의 몸은 가벼웠고, 표정은 어느 때보다 비장했다.

손흥민은 지난 포르투갈전에서 천금 도움으로 황희찬의 골을 만들어줬다. 당시 그는 “너무 좋은데 아직 끝난 게 아니다. 늘 16강을 얘기했는데, 더 나아갈 수 있으면 나아가겠다. 선수들이 좋아하고 들뜬 건 사실이다. 오늘까지만 이 감정을 유지하고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또 하나의 기적을 쓸 수 있으면 좋겠다”고 다짐했다.

사진=뉴시스

취재문의 sportal@sportalkorea.co.kr | Copyright ⓒ 스포탈코리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