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벌집' 신현빈, 송중기 VS 이성민 복수전 핵심 변수

한해선 기자 / 입력 : 2022.12.05 08:37 / 조회 : 383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JTBC


'재벌집 막내아들' 신현빈이 섬세한 감정으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극했다.


신현빈은 JTBC 금토일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연출 정대윤, 김상호 / 극본 김태희, 장은재 / 제작 SLL, 래몽래인, 재벌집막내아들문화산업전문회사)에서 '서민영' 역을 맡아 이야기의 또 다른 축을 지탱하며 존재감을 발휘하고 있다.

특히, 그가 등장하는 장면마다 돋보이는 묵직하면서도 섬세한 연기에 이목이 집중된다. 빠른 전개 속에서도 감정의 곡선을 유려하게 그리는 신현빈의 진정성이 포착되는 것.

극 초반 검사로 등장한 서민영은 순양가의 승계 작업 중 조성된 불법 비자금에 의혹을 품고 이를 파고들다 순양의 미래자산관리팀장 '윤현우'(송중기 분)와 적대적인 첫 만남을 이뤘다. 윤현우를 대하는 차갑고 냉철한 그녀의 눈빛에 극의 텐션이 고조되며 향후 펼쳐질 두 사람의 관계에 대한 무궁무진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 바 있다.

이어, '순양의 저승사자' 서민영의 모습은 온데간데없이, 솔직하고 사랑스러운 매력으로 똘똘 뭉친 법대생 서민영이 1996년 '진도준'(송중기 분)으로 회귀한 그의 앞에 나타났다. 재회 이후 진도준을 향해 정의를 내릴 수 없는 마음이 피어오르며 둘 사이 서로 이끌릴 수밖에 없는 서사가 쌓이던 가운데, 서민영은 진도준에 대한 서운함과 분노, 걱정과 연민이 뒤섞인 감정의 골을 끝내 터뜨리며 안방극장에 안타까움을 남겼다.


지난 주말 방송에서 역시 이어지는 일상의 편린들은 신현빈의 감정 표현으로 깊이를 더했다. 진도준이 자신이 일하는 카페에 다녀갔다는 한 마디에 거리로 뛰쳐나갔다 결국 엇갈려 홀로 낙심하면서도, 자기도 모르게 진도준에 향하는 관심을 끊어내기 위해 스스로를 자조하는 모습을 보였다. 사소한 감정 하나까지도 허투루 하지 않는 신현빈의 연기가 누구나 한 번쯤 느껴봤을 현실적인 공감력을 발휘하며 시청자들을 여운에 빠지게 만들었다.

한해선 기자 hhs422@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한해선 | hhs422@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가요방송부 연예 3팀 한해선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