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넥트' 감독 "고경표, 지각 후 웃으며 들어와 캐스팅 결심"

용산CGV=김나연 기자 / 입력 : 2022.12.05 13:02 / 조회 : 599
  • 글자크기조절
image
미이케 다카시 감독이 5일 오전 서울 용산구 아이파크몰 CGV에서 진행된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커넥트' 언론시사회 및 기자간담회에 참석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커넥트'는 죽지 않는 몸을 가진 새로운 인종, '커넥트' 동수가 장기밀매 조직에게 납치당해 한쪽 눈을 빼앗긴 뒤, 자신의 눈이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만든 연쇄살인마에게 이식됐다는 것을 알고 그를 쫓는 지독한 추격을 담아낸 이야기다. 오는 7일 공개. 2022.12.05 /사진=김창현 기자 chmt@
'커넥트'의 연출을 맡은 미이케 타카시 감독이 고경표와 첫 만남 일화를 전했다.

5일 서울시 용산구 CGV용산아이파크몰에서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커넥트'의 언론시사 및 기자간담회가 개최됐다. 이 자리에는 미이케 타카시 감독을 비롯해 배우 정해인, 고경표, 김혜준이 참석해 다양한 이야기를 나눴다.

'커넥트'는 죽지 않는 몸을 가진 새로운 인류, '커넥트' 동수(정해인 분)가 장기밀매 조직에게 납치당해 한쪽 눈을 빼앗긴 뒤, 자신의 눈이 대한민국을 떠들썩하게 만든 연쇄살인마에게 이식됐다는 것을 알고 그를 쫓는 불사의 추격을 담아낸 이야기. 미이케 타카시 감독은 '커넥트'를 통해 함께 호흡을 맞춘 배우들에 대해 이야기했다.

미이케 타카시 감독은 "먼저 정해인 배우가 리더 역할을 잘해줬다. 특히 하동수 역할이 '고독' 안에 살고 있는 캐릭터다. 이걸 연기하기가 어렵다고 생각했는데 정해인 씨를 봤을 때 굉장히 멋있었고, '이런 사람이 고독하지 않으면 신은 불평등하다'라고 생각했다. 근데 정해인 배우가 동수를 잘 표현해줘서 감사하다"라고 했다.

이어 고경표에 대해서는 "진섭 역은 아시다시피 사이코패스인데 다양한 영화나 드라마에서 사이코패스에 대한 선입견이 만들어졌다. 이번 작품에서는 그걸 없애는 작업이 필요했다. 고경표 배우님이 다양한 연기를 해왔기 때문에 그가 꼭 필요하다고 생각했는데, 첫 만남 당시 30분 정도 지각하고도 웃으면서 들어오더라. 그때 이 사람만이 우리의 고정관념을 깰 수 있는 사람이라고 생각했다"고 웃으며 말했다.

또한 "김혜준 배우는 순진무구한 얼굴을 가지고 있는데 캐릭터 안에 그런 얼굴이 있으면서도 또 다른 얼굴을 가지고 있는 미스터리한 캐릭터다. 누구나 사람들과 함께 있을 때와 혼자만이 가지고 있는 모습이 있다고 생각한다. 그 두 가지 역할을 잘해줘서 현장에서 빛났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커넥트'는 오는 7일 전편 공개된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