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테이씨 'STAYDOM'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 '누적 4억'

윤상근 기자 / 입력 : 2022.12.06 07:48 / 조회 : 1044
  • 글자크기조절
image
/사진제공=하이업엔터테인먼트


걸그룹 스테이씨(STAYC, 수민 시은 아이사 세은 윤 재이)가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6일 하이업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스테이씨는 최근 2번째 싱글 'STAYDOM'(스테이덤)으로 스포티파이 1억 스트리밍을 달성했다.

이는 첫 번째 미니앨범 'STEREOTYPE'(스테레오타입), 2번째 미니앨범 'YOUNG-LUV.COM'(영러브닷컴)에 이은 3번째 1억 스트리밍 기록이다.

'STAYDOM'은 지난 2021년 4월 발매한 앨범으로, 타이틀 곡 'ASAP'(에이셉)은 중독성 넘치는 멜로디와 '꾹꾹이춤' 등 러블리한 포인트 안무로 사랑 받았다. 멜론이 발표한 2021년 연간 차트 톱100 30위에 진입하는 쾌거를 달성했으며 각종 차트에서 롱런하며 저력을 증명한 바 있다.

특히 스테이씨는 데뷔 앨범 'Star To A Young Culture'(스타 투 어 영 컬처)를 비롯해 지금까지 발매한 모든 앨범을 통해 스포티파이 누적 재생 4억을 돌파했다. 또한 스포티파이 '랩드'(Wrapped) 연말 결산 데이터에 따르면 올 한 해 가장 많이 스트리밍된 K팝 여성 그룹 분야에서 10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위상을 굳건히 했다.


다양한 지표에서 꾸준히 음원 파워를 보여준 스테이씨는 최근 일본 데뷔 싱글 'POPPY'(파피)로 글로벌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스테이씨는 일본 정식 데뷔 전 쇼케이스를 개최하며 화려하게 포문을 열었으며 'POPPY'를 통해 시부야 일대 대형 전광판 장식, 타워레코드 내부의 앨범 판매 부스 특별 설치 등으로 현지에서의 인기를 실감케 하고 있다.

스테이씨는 오는 10일 대만 타이베이에서 팬미팅을 연이어 개최하며 글로벌 팬들과 특별한 시간을 갖는다.

윤상근 기자 sgyoon@mt.co.kr
기자 프로필
윤상근 | sgyoon@mt.co.kr

머니투데이 스타뉴스 가요 담당 윤상근 기자입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