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바타: 물의 길', 로맨스→가족 대서사로 확장..전 세대 공감 예고

김나연 기자 / 입력 : 2022.12.06 09:25 / 조회 : 484
  • 글자크기조절
image
아바타: 물의 길 / 사진=월트디즈니컴퍼니 코리아
영화 '아바타: 물의 길'이 전작의 로맨스에서 대서사적인 가족의 이야기로 확장되며 다채로운 에피소드를 담아내 전 세대의 공감은 물론, 뜨거운 위로와 감동을 전할 것으로 기대된다.


2009년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신드롬을 일으키며 월드와이드 역대 흥행 순위 1위를 기록하고 있는 '아바타'의 후속편 '아바타: 물의 길'은 전편에 이어 제임스 카메론 감독이 13년 만에 선보이는 영화로, 판도라 행성에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가 이룬 가족이 겪게 되는 무자비한 위협과 살아남기 위해 떠나야 하는 긴 여정과 전투, 그리고 견뎌내야 할 상처에 대한 이야기.

'아바타'에서는 이야기의 시작이 되는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의 로맨스를 담아냈다면 '아바타: 물의 길'에서는 가정을 이룬 그들이 가족을 지키기 위해 떠나는 아름다운 여정을 보여준다. 가족의 대서사로 이야기가 확장되면서 '제이크 설리'와 '네이티리', 그리고 그들의 자녀인 '네테이얌', '로아크', '투크티리', '키리', '스파이더'까지 다양한 인물들의 에피소드를 통해 진정한 가족의 의미와 성장에 대한 깊은 고찰을 안겨줄 예정이다.

제임스 카메론 감독은 "모든 가족이 비슷하다. 사랑과 포옹이 넘치지만, 화가 날 때도 있고 많이 부딪히게 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한다. 이 영화의 러닝타임이 긴 이유에 아이들의 등장도 한몫한다"며 다채로운 이야기를 풀어낼 영화에 대해 예고했다. 존 랜도 프로듀서 또한 "영화를 만들 때 단순한 유희 이외의 메시지를 전달하고 싶었다. 어떤 가족이든 들여다보면 나름의 고충이 있다. 부모를 존경하는 아이도 있지만 자신의 정체성에 관해 고민하며 그 그늘에서 벗어나고 싶어 하는 아이들도 있다. 우리 모두 겪었거나 지금 겪고 있는 문제"라며 전 세대의 공감을 이룰 메시지에 대해 언급했다.

13년 만에 베일을 벗으며 전 세계적인 기대를 한 몸에 받고 있는 '아바타: 물의 길'은 한국에서 12월 14일 전 세계 최초 개봉 예정이다.


김나연 기자 ny0119@mtstarnews.com
기자 프로필
김나연 | ny0119@mtstarnews.com 트위터 페이스북

스타뉴스 김나연입니다. 항상 노력하고, 한 발 더 앞서 뛰겠습니다.

이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최신뉴스

더보기

베스트클릭

더보기
starpoll 배너 google play app store